기사최종편집일 2024-06-02 04:45
연예

씨스타 소유, 정기고와 입맞춘다… 7일 '썸' 공개

기사입력 2014.02.02 11:03 / 기사수정 2014.02.02 11:03

김영진 기자


[엑스포츠뉴스=김영진 기자] 걸그룹 씨슽스 소유가 한국 힙합보컬의 자존심으로 손꼽는 정기고와 입을 맞춘다. 

2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스타쉽 엑스의 두 번째 프로젝트인 '썸'에서 소유와 정기고가 입을 맞춘다.

'썸'은 소울감성 가득한 정기고 특유의 로맨틱한 보컬에 씨스타 소유의 청아한 음색이 어우러져 듣는 이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미디엄 템포의 듀엣송이다. 감미로운 음색과 팔세토 창법으로 수많은 리스너들의 찬사를 받아온 정기고가 씨스타, 케이윌, 보이프렌드가 소속된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독립음반 레이블 스타쉽엑스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체결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싱글로 더욱 팬들과 평단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

소속사 측은 "프로듀서 김도훈, 작사가 민연재,뮤직비디오 쟈니브로스 감독을 비롯한 K POP 프로듀싱 드림팀이 심혈을 기울인 프로젝트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스타쉽 엑스가 추구하는 다채로운 음악적 스펙트럼을 경험하게 되 실것 같다.기대하셔도 좋다" 라며 기대감을 높였다.

지난 2002년 I.F의 'Respect You (Urban Night Mix)' 피처링으로 데뷔한 정기고는 소울다이브, 이루펀트, 에픽하이, 매드클라운, 도끼, 더 콰이엇등과의 작업을 통해 국내 최고의 피쳐링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2012년 제9회 한국대중음악상 노래부문 최우수 R&B 소울상을 수상하며 힙합씬 핫한 보컬리스트로 등극한 정기고는 5장의 싱글앨범과 1장의 미니앨범을 발매하며 작사, 작곡능력까지 겸비한 싱어송라이터이며, 사이먼디, 소울다이브, 매드클라운, 키비, 이센스 등 기라성 같은 힙합 뮤지션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기도 하다.

소유와 매드 클라운의 '착해빠졌어'가 기대 이상의 성적을 선보이며, 이번 '썸'으로 이어지는 스타쉽 엑스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는 음악적 완성도와 대중의 기호를 업그레이드 시키며 다양한 하이브리드 쟝르의 결과물을 선보일 예정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소유와 정기고의 듀엣곡 '썸'은 오는 7일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김영진 기자 muri@xportsnews.com

[사진 = 소유, 정기고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영진 기자 muri@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