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7 16:58
연예

'오로라공주' 오기사 한진우, 알고보니 엄친아 '수준급 영어실력'

기사입력 2013.12.13 16:00 / 기사수정 2013.12.13 16:03



▲ 오로라공주 하진우

[엑스포츠뉴스=김현정 기자] 신인배우 하진우(31)가 스마트한 이미지의 멀끔남 전문배우로 주목 받고 있다.

하진우는 현재 MBC 일일 드라마 '오로라 공주'에서 설국(임혁 분) 집안의 비서 겸 기사로 출연하고 있다. 일명 '오기사'로 불리는 그는 극의 짧은 등장에도 멀끔한 외모의 반듯한 이미지로 등장한다.

지난해 6월부터 티아이 연기아카데미를 통해 연기자의 길을 걷기 시작한 그는 '오로라 공주'뿐 아니라 KBS '예쁜 남자', '미래의 선택', MBC '투윅스', '잘났어 정말', SBS '세 번 결혼하는 여자', '황금의 제국' 등 짧은 기간 동안 다양한 작품에서 비서, 기자 등 엘리트 캐릭터를 도맡아왔다.

실제로 하진우는 고교시절 전교학생회장을 역임하면서도 전교 1, 2등을 놓치지 않는 우등생이었으며, 경희대학교 화학공학과를 졸업한 인재다. 무역회사 해외 영업부에서 근무할 정도로 영어 실력이 수준급이며 900점 대 토익 점수를 보유했다.

하진우는 배우 유준상을 롤모델로 꼽으며 "유준상의 도시적이면서도 따뜻한 이미지의 편안한 카리스마를 닮고 싶다. 모두를 공감시킬 수 있는 인간적이고 친숙한 연기력을 갖추도록 노력할 것"고 각오를 다졌다.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사진 = 오로라공주 하진우 ⓒ 방송화면]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