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홍성욱 기자] '엑스포츠뉴스'와 '강남구청' 등 24개 사이트가 2013년 제1차 콘텐츠 제공 서비스 품질인증 우수사이트에 선정됐다.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원장 서강수)은 6일 2013년 콘텐츠 제공 서비스 품질인증 1차 사업 공고를 통해 선정한 인증 사이트 24개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 따라 품질인증 우수사이트로 선정된 24개 사이트는 '엑스포츠뉴스'를 비롯해 '강남구청', '케이웨더', '네오위즈 벅스' 등이 포함됐다. 이들 사이트는 2년 동안 인증마크 및 품질인증서를 발급받게 된다.
콘텐츠 제공 서비스 품질인증 제도는 콘텐츠나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콘텐츠를 구매 및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사이트를 선정해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된 서비스는 해당 사이트에 품질인증마크와 인증서를 부착토록해 사이트 신뢰도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이번 인증을 획득한 사이트 들은 정보홍수 시대에 신뢰받는 사이트로 인증받았다는 점에서 유저들이 콘텐츠 접근시 우수성과 안정성을 판단할 수 있는 중요한 잣대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은 1993년 국민의 정보이용 활성화와 정보사회 실현을 위해 설립됐으며 데이터베이스 산업과 함께 성장 발전해 오는 동안 국민의 지식 및 정보 공유 활성화에 크게 기여해왔다.
홍성욱 기자 mark@xportsnews.com
[사진=콘텐츠 우수 품질 인증마크 (C)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제공]
홍성욱 기자 mar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