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3 15:21
연예

윤미래, 지드래곤 이겼다 '9월 차트 1위'

기사입력 2013.09.30 09:23

백종모 기자


[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윤미래 (T)의 'Touch Love'가 음악사이트 지니 9월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SBS 수목드라마 '주군의 태양' OST Part.4 수록곡인 윤미래 (T)의 'Touch Love'는 드라마 인기와 더불어 음원 차트에서도 네티즌의 사랑을 독차지했다. 8월 28일 공개된 'Touch Love'는 윤미래 특유의 보이스와 더불어 드라마 속 애틋한 사랑의 감정이 호소력 짙게 표현되어 네티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2위부터 4위까지는 지드래곤이 휩쓸었다.

지드래곤의 정규 2집 [쿠데타 'COUP D'ETAT'] 수록곡인 'Black'이 2위, '삐딱하게 (Crooked)' 3위, '니가 뭔데 (Who You?)' 4위를 차지하면서 지드레곤은 한국인 최초로 '빌보트200'차트에 2회 연속 진입한 가수로서의 저력을 보여줬다.

뒤이어 소유 & 매드 클라운의 '착해 빠졌어 (Stupid In Love)' 5위, EXO의 '으르렁 (Growl)' 6위, 효린의 '미치게 만들어' 7위, 선미의 '24시간이 모자라' 8위, 카라 (KARA)의 '숙녀가 못 돼 (Damaged Lady)' 9위, 범키의 '갖고놀래 (Feat. 다이나믹 듀오)' 10위에 오르며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한편 올해 지니 월간차트 1위는 소녀시대의 ' I GOT A BOY(1윌), 씨스타19의 '있다 없으니까'(2월), 2AM의 '어느 봄날'(3월), 싸이의 'GENTLEMAN'(4월), 로이킴의 '봄봄봄'(5월), 김예림의 'All Right'(6월), 다이나믹 듀오의 'BAAAM'(7월), 산이의 '아는사람 얘기'(8월) 순이었다.

kt지니 측은 "요즘 인기 있는 드라마와 함께 대형 아이돌들의 컴백으로 드라마 OST와 아이돌 간의 음원 경쟁이 치열한 양상을 보였다"고 말했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사진 = 윤미래 ⓒ 엑스포츠뉴스DB]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