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22:10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컨셉아트'의 세계로

기사입력 2013.07.25 00:13 / 기사수정 2013.07.25 00:13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컨셉아트'는 영화나 게임, 에니메이션 등의 컨텐츠에 들어갈 비주얼컨셉을 이미지나 그림으로 구체화시키는 작업이다. 트랜스포머, 아이언맨, 디즈니, 마비노기, 아이온 등 내로라하는 영화사, 게임사 등의 업체에서 '컨셉아트'를 공개하면서 우리나라에서도 '컨셉아트'라는 분야가 소개됐다.

RAINMAN 박현우는 2003년 동아 LG 국제애니메이션 공모전 '캐릭터 부분' 대상을 시작으로 애니메이션, 게임, 영상, 무대 연출 등 다양한 분야의 배경 컨셉아트 작업을 통해 활발하게 활동해왔으며 현재 바른손 게임즈의 PC 온라인게임 '프로젝트A'의 배경컨셉아트를 담당하고 있다.

RAINMAN은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생소한 컨셉아트를 널리 알리고 작품을 통해 대중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소통하기 위해 컨셉아트북 'RAINMAN PAGE' 출판을 결정했다.

약 5년 동안의 작업을 정리하는 의미의 'RAINMAN PAGE'는 페인팅 100점, 컨셉아트 작품 20점, 피파온라인, 기아자동차, 프린세스메이커 등 프로젝트 약 30점 등총 150점을 선별해 구성되며 중간중간 그의 생각이 담긴 짤막한 글이 함께 담기게 된다. 'RAINMAN PAGE'의 출판에 필요한 비용은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마련하기로 했다.

크라우드 펀딩회사 유캔펀딩에서 8월 24일까지 진행되는 'RAINMAN 컨셉아트북출판프로젝트'의 목표금액은 총 300만원으로 고퀄리티올컬러컨셉아트북 200부 제본 인쇄와 그림 엽서 발매에 사용된다.

프로젝트에 참여할 경우 작품 이미지파일 150점, 책에 후원자 이름 게재, RAINMAN 컨셉아트북 'RAINMAN PAGE', RAINMAN의 멘토링 시간 (10명 한정), 작품 그림 엽서 등 다양한 리워드가 제공될 예정이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레인맨 ⓒ 유캔펀딩]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