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17:37
연예

'무정도시', 명품조연 캐릭터 열전 막 올랐다

기사입력 2013.05.23 13:02 / 기사수정 2013.05.23 13:03

백종모 기자


[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JTBC 월화드라마 '무정도시'에서 개성파 명품 조연들의 연기가 기대되고 있다.

최무성, 김병옥, 김유미 등이 그 대표 주자들이다. 경찰의 '언더커버'가 낀 마약집단과 경찰조직간의 숨막히는 사투를 기존 드라마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었던 강렬한 느와르 액션영상으로 펼쳐내는 '무정도시'에서 이들은 이른바 '미친 존재감'으로 극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최무성, 또 한번 최무성표 개성연기 점화

우선 마약집단의 실력자 문덕배로 분한 최무성은 연기 스펙트럼이 어떤 연기자 못지않게 넓은 명품 조연. 영화 '악마를 보았다'에서 소름 끼치는 살인마 연기로 단숨에 또 한 명의 실력파 악역배우로 이름을 올린 그는 JTBC 시트콤 '청담동 살아요'에서는 연민을 자아내는 기러기 아빠로, 그런가 하면 최근에 개봉된 '연애의 온도'에서는 불륜을 저지르는 어수룩한 회사원등으로 분해 다양한 캐릭터의 매력을 자유자재로 드러내왔다. 그가 소화해낼 '무정도시'의 문덕배는 마약집단의 실력자이지만 돈과 권력의 힘 앞에 쉽게 흔들리는 남자. 자신에게 득이 된다면 언제라도 자신이 몸답고 있는 조직에게도 등을 돌릴 수 있는 인물로 지금까지 보여주지 못했던 또 다른 캐릭터 매력을 분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김병옥, 다시한번 미친 존재감 드러낼까?

그런가 하면 김병옥도 '악마를 보았다'의 최무성에 질세라 섬뜩한 악역연기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실력파 조연. 영화 '신세계'에서 죽음을 예감한 최민수를 실내낚시터에서 잔인하게 살해하는 연변거지가 바로 그다. 그 역시 '올드보이' '다찌마와 리' '뷰티플 선데이' 등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며 개성 강한 성격파 연기자로 주목을 받았다. 특히 김병옥은 이번에 마약집단의 보스 '저울'로 등장, 첫 회에서 소름 끼치는 악역연기를 선보여 눈길을 모은 주인공이다.

이미 선 공개된 첫 회에서 가슴을 쓸어내리게 하는 그의 악역 연기는 이미 합격점을 받은 상태. 선함이라고는 눈 씻고 찾아볼 수 없는, 그야말로 뼈 속까지 악랄한 인간의 모습을 한 그의 존재를 보는 것만으로도 소름이 끼칠 정도였다. 자신이 무참히 짓밟았던 마약집단의 중간보스인 시현(정경호)에게 오히려 철저히 응징 당하는 저울, 그가 또 어떻게 자신만의 색깔로 악역 캐릭터를 강렬하게 포장해낼 지 관심거리다.



김유미,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팜므파탈 매력 분출

어려서부터 시현을 돌봐준 '진숙'으로 분한 김유미도 이번에 기존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캐릭터 매력을 뿜어내는 주인공이다. 홀로 온갖 세파를 헤쳐 나온 여인 진숙은 웬만한 남자들도 넘볼 수 없는 여장부 같은 이미지로 시현 곁을 맴돌며 그에게 묘한 연정을 느끼는 여자. 밑바닥부터 치열하게 살아오며 세상풍파를 다 겪은 강한 팜므파탈 같은 여인의 이미지를 진하게 드러내지만 사랑 앞에서만큼 작아지는 여인이다. 엇갈린 운명 속에서 싹튼 두 남녀의 지독한 사랑이야기를 그리는 '무정도시'에서 시현 곁에 머무는 진숙역의 김유미가 어떤 여인의 캐릭터로 애틋한 사랑의 한을 속으로 삭여낼지 주목된다.

이들 명품 조연 3인이 캐릭터 열전에 뛰어드는 JTBC 새 월화드라마 '무정도시'는 오는 27일 오후 9시 50분 JTBC를 통해 첫 방송된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사진 ⓒ JTBC]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