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9 09:34
연예

김조광수, "결혼식에 문재인 의원과 박근혜 대통령 초대할 것"

기사입력 2013.05.15 16:23 / 기사수정 2013.05.15 16:23

이준학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영화감독 겸 제작자 김조광수가 동성애인과의 결혼식에 민주당 문재인 국회의원과 박근혜 대통령을 초대하겠하는 뜻을 내비쳤다.

김조광수 감독은 15일 서울 사당동 아트나인 야외무대에서 열린 동성애인 김승환 레인보우팩토리 대표와의 결혼식 발표 기자회견에서 지난해 대선에서 동성결혼의 합법화에 대해 말했던 문재인 의원을 초대할 것이냐는 질문에 "물론 초대할 것이다. 반기문 UN 사무총장과 박근혜 대통령도 초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조광수 감독은 "박근혜 대통령은 저와 정치적으로 다른 길에 있지만 대한민국 대통령으로 축하를 해준다면 당연히 초청할 것"이라며 "또 한국사회를 이끌어가는 많은 분들을 초청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조광수 감독은 오는 9월 7일 19살 연하의 동성애인인 김승환 씨와 결혼식을 올린다. 이날 결혼식은 공연, 영화상영, 전시회, 토크쇼, 세미나 등 각종 퍼포먼스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김승환 씨는 동성애자의 권익을 보호하거나 동성애를 주제로 다룬 퀴어영화를 제작 수입하는 영화사 레인보우팩토리의 대표를 맡고 있다. 두 사람은 많은 하객을 초대하기 위해 현재 장소를 섭외 중이다.

이에 대해 김조광수 감독은 "결혼식을 계기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축의금을 모을 생각이고, 그 축의금으로 무지개(LGBT-레즈비언, 게이, 양성애자, 트랜스젠더)센터를 만들 예정"이라며 "인권 선진국에서는 지자체나 국가기관의 지원으로 만들어지는데 지자체나 국가의 지원만 목 빠지게 기다리지 않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사진 = 김조광수 ⓒ 엑스포츠뉴스 김성진 기자]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