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21 05:34
게임

디아블로3 한국 비공개 베타 테스트, 25일 시작

기사입력 2012.04.23 14:43

백종모 기자


[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기대작 디아블로3가 비공개 베타테스트를 시작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www.blizzard.com )는 디아블로3 한국 비공개 베타 테스트가 4월 25일 수요일에 시작될 예정이라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비공개 베타 테스트 일정 발표는 디아블로3의 게임 디렉터인 제이 윌슨(Jay Wilson, Game Director Diablo 3)이 방한 중인 가운데 발표되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방한 중인 제이 윌슨은 내일(24일) 서울 삼성동 파크 하얏트 호텔에서 디아블로3와 관련해 기자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비공개 베타 테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http://kr.battle.net/d3/ko/)를 통해 25일 공개될 예정.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지난 13일 한국에서의 비공개 베타 테스트가 4월 넷째주에 시작될 예정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디아블로3에 대한 유저들의 엄청난 관심을 반영하듯 13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페이스북 디아블로3 베타 테스트 이벤트는 시작 첫날인 13일, 참가 신청 페이지가 다운됐으며 이후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가 주말 내내 디아블로3 베타 신청 인증으로 도배되는 등 많은 화제를 낳은 바 있다.

이처럼 엄청난 호응에 블리자드 코리아측은 페이스북 베타 이벤트 당첨자수를 기존에 예정했던 1만명에서 2만명으로 크게 늘리기도 했다. 페이스북 이벤트 당첨자를 포함, 베타 테스터 선정 여부는 베타 테스트 시작 전 이메일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번 비공개 베타 테스트 참가자들은 야만용사, 악마사냥꾼, 수도사, 부두술사, 마법사 등 디아블로3의 5가지 캐릭터 중 하나를 택해 신 트리스트럼의 경계를 넘어 탐험하며 극악무도한 적의 무리들과의 전투를 벌인 끝에 해골 왕과의 무시무시한 대결까지 경험해 볼 수 있다.

디아블로3는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및 윈도우® 7 운영 체제에서 플레이 가능하며, DVD 버전과 현재 블리자드 웹사이트(http://www.blizzard.com/games/d3/)에서 디지털 예약 판매 중인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 모두 55,0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디아블로3는 게임물등급위원회로부터 청소년이용불가 등급 판정을 받았다

[사진 =디아블로3 로고 ⓒ 블리자드]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