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7 05:28
연예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탑기어 코리아' 시즌2 관전포인트

기사입력 2012.04.07 13:52 / 기사수정 2012.04.07 15:12

방송연예팀 기자



[엑스포츠뉴스=방송연예팀 안혜민 기자] 시즌1을 화려하게 마친 케이블 XTM의 지상 최대 자동차 버라이어티 쇼 '탑기어 코리아' (이하 탑기코).

오는 8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탑기코 시즌2를 더욱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는 관전 포인트 3가지를 찾아보았다.

▶ 가장 눈에 띄는 '상반기 3대 대형프로젝트'

'애리조나 프로젝트'는 탑기코 최초의 해외 로케이션 프로젝트로서 애리조나 현지에서 공수한 슈퍼카 쉐보라 콜벳 리뷰와 헬기 추락 해프닝으로 인해 관심이 집중되었던 코브라 헬리콥터와 콜벳과의 추격 레이스, 애리조나 사막 횡단을 비롯, 티저 영상을 통해 살짝 공개된 자동차 스카이다이빙 미션 등 더욱 강력한 스케일과 재미를 주는 황당하고 기막힌 에피소드가 방송될 계획이다.

또한 '페라리 챌린지 레이스'에서는 MC 연정훈이 직접 드라이빙을 할 것으로 알려져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연예인 1세대 레이서 조민기의 MC 합류

새로운 MC 조민기의 합류 또한 탑기코 시즌2의 두 번째 관전 포인트. 조민기는 소위 1세대 연예인출신 레이서로 활약했던 자동차 매니아이다. 대중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았던 조민기의 레이서 본능과 카리스마 넘치는 수준급의 드라이빙 실력이 방송을 통해 여실히 공개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기존 MC인 김진표, 연정훈과도 이전부터 친분이 있던 관계로 알려져 더욱 끈끈하고 위트 넘치는 에피소드가 진행될 전망.


▶ 더욱 높아진 프로그램의 전문성 

3번째 관전 포인트는 탑기코 자문단 구성을 통한 신뢰도 있는 프로그램 제작이 이루어 진다는 점이다. 자동차 디자이너, 기계공학전문가, 전문 드라이버 등 자동차 각 분야 전문가로 이루어진 자문단을 구성하여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 밖에도 시즌2에서는 2012년 대한민국에 출시되는 신차도 라인업에 포함되어 슈퍼카뿐만 아니라 국내외 상용차들을 빠르고 전문적으로 소개함으로써 시청자에게 실제적으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탑기어 코리아'제작진 관계자는 "일부에서 시즌1이 자동차에 대한 전문 프로그램이라는 인식이 있었다면, 시즌2는 전문성뿐만 아니라 챌린지가 강화되어 '지상 최대 자동차 버라이어티 쇼'답게 자동차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사람도 누구나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첫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방송연예팀 안혜민 기자 enter@xportsnews.com



방송연예팀 안혜민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