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엑스포츠뉴스 DB
(엑스포츠뉴스 장주원 기자) 가수 김조한이 저작권료 1등 곡을 공개하며 수집가 취미를 알렸다.
22일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에는 '[한글자막] 김조한에게 코스피는 언제까지 우상향 할지 묻다'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피식대학'에는 김조한이 게스트로 출연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 유튜브 '피식대학'
김조한의 등장에 '피식대학' 멤버들은 저작권료와 관련된 질문을 건넸다. 이용주는 "궁금한 게 'You are my girl'이 저작권료 가장 잘 나오는 곡이냐"며 궁금증을 드러냈고, 김조한은 "맞다. 넘버 원이다"고 말하며 전국민 엔딩송의 위엄을 알렸다.
정재형은 놀라며 "'천생연분'이나 다른 거는"이라고 질문하며 다른 곡들의 저작권료에 대해 궁금증을 드러냈고, 김조한은 "다른 노래들은 시즌마다 다르다. 꾸준히는 'You are my girl'이다"라고 설명했다.

사진= 유튜브 '피식대학'
그런가 하면 김조한은 자신의 자차가 테슬라라고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용주가 "테슬라를 몰고 있는 거냐"며 궁금증을 드러내자, 김조한은 "테슬라를 운전하진 않는다. 테슬라가 운전하게 둔다"고 위트 있는 대답을 했다.

사진= 유튜브 '피식대학'
뿐만 아니라 김조한은 자신을 '홀더'라고 지칭하며 수집가 취미를 밝혔다. 김조한은 "나는 뭘 좀 모으는 사람이다. 요즘 램이 많이 오르지 않았냐. 그걸 보면서 '난 많이 사 뒀는데' 생각을 했다. 나는 컴퓨터가 50대 넘게 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사진= 엑스포츠뉴스 DB, 유튜브 '피식대학'
장주원 기자 juwon5214@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