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2-11 22:25
연예

'심쿵주의보 발령'…IPX, 플레이브 반려 픽셀 뭉치 'MMMM' 홍대 단독 팝업 [#덕지순례]

기사입력 2026.02.11 19:28 / 기사수정 2026.02.11 19:28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IPX가 플레이브의 반려 픽셀 뭉치 'MMMM(므메미무)' 단독 팝업을 열었다.

11일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는 버추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PLAVE)의 반려 픽셀 뭉치 'MMMM(므메미무)'의 첫 단독 팝업 'MMMM Baby Room'을 케이팝스퀘어 홍대점에서 개최했다. 이번 팝업은 22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팝업의 주인공인 MMMM는 플레이브 멤버들의 특징을 반영한 몌무(meymu)·뫄(moi)·미므(miimu)·므모(muhmo)·먀미(meowmi) 등 다섯 캐릭터로 구성됐다.

이들은 2025년 1월 플레이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공식 공개된 이후 뮤직비디오에 등장하고 자체 SNS 채널을 통해 소통하는 등 팬덤을 확장해 왔다.



이러한 팬덤 확장에 힘입어 지난 5일 진행된 팝업 스토어 사전 예약은 오픈 5분 만에 전 회차가 마감됐다. 동시 접속자는 약 1만 명을 기록.



이번 팝업 'MMMM Baby Room'은 캐릭터를 베이비 콘셉트로 재해석해 세계관을 공간에 녹여냈다. 특히, 대형 스태츄, 플레이브 멤버들이 함께 있는 듯한 연출, 인형탈 이벤트 등을 통해 몰입감을 높였다.



팝업 굿즈 라인업은 코스튬 인형, 키링, 모바일 참, 크로스백, 스트링 파우치, 응원봉 메탈 스트랩 등 17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팝업은 케이팝스퀘어 홍대점과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에서 동시 진행되며, 12일부터는 현장 예약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또한, 라인프렌즈 스퀘어 명동점과 온라인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IPX 관계자는 "MMMM Baby Room 팝업은 버추얼 아이돌의 캐릭터가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 공간에서 팬들과 직접 교감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IP 경험을 제안하는 협업"이라며, "앞으로도 K-POP을 비롯해 버추얼 영역 전반에서 IPX만의 방식으로 캐릭터 IP의 확장 가능성을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MMMM Baby Room' 팝업은 국내에 이어 일본, 상하이, 베이징, 타이베이 등 주요 국가 및 지역에서 글로벌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IPX는 2022년 플레이브 제작사 블래스트(VLAST)에 초기 투자를 진행하는 등 버추얼 시장의 가능성을 주목해 왔다. 이번 팝업은 IPX의 비즈니스 노하우와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바탕으로 MMMM IP를 오프라인으로 확장한 사례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