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2-12 01:09
연예

'서울대 진학' 신동엽 딸, 상장 17개 우르르…임명장+모범상+장학증서+실기·교과 우수상 싹쓸이 [★해시태그]

기사입력 2026.02.10 10:50 / 기사수정 2026.02.10 10:50

신동엽 딸 신지효 계정
신동엽 딸 신지효 계정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개그맨 신동엽 딸이 선화예고를 졸업하며 공개한 상장이 눈길을 끌었다. 

9일 신동엽 딸 신지효 양은 자신의 개인 계정에 "2026.2.6. 졸업"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6년동안 나의 소중한 친구가 되어준 선화. 미운 정, 고운 정이 깊게 든 학교와 작별인사를 한다는게 쉽지만은 않다"라며 "많이 울고 웃은 우리의 추억들, 그리고 이곳에서 만난 소중한 인연들을 간직한 채로 선화가 내게 열어준 새 길을 감사히 걸어가며 20대를 시작할 수 있길!"이라는 글을 더했다.

신지효 계정
신지효 계정


공개된 사진에는 교과우수상, 임명장, 모범상, 델라스상, 실기우수상, 장학증서, 졸업장 등이 놓여있다. 빼곡히 놓여 있어, 학창시절을 성실하게 보낸 신지효 양의 시간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네티즌과 지인들은 "축하해요", "새로운 시작도 응원합니다", "수고하셨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신동엽의 딸 신지효 양은 최근 최근 한예종(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서울대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무용부 발레 전공에 동시 합격했으며 서울대를 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신동엽의 아내 선혜윤 PD 역시 서울대학교 독어교육학과 출신으로, 모녀가 서울대 선후배가 됐다.

사진=신동엽 딸 신지효 계정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