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2-06 17:05
연예

'환승연애2' 출연료가 인생 바꿨다…박원빈, 임용고시 합격 "부모님 짐 덜어" [엑’s 이슈]

기사입력 2026.02.06 14:05 / 기사수정 2026.02.06 14:08

박원빈 계정
박원빈 계정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박원빈이 중등교사 임용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환승연애2’ 출연 이유 또한 임용고시였기에 많은 축하를 받고 있다.

박원빈은 5일 개인 계정에 “하..”라는 글과 눈물 이모지와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2026학년도 경기도 공·사립 중등교사 임용시험(일반) 체육’ 최종 합격 조회 결과가 담겼고, 결과창에는 “최종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라는 문구가 표시됐다.

박원빈은 2022년 공개된 티빙 ‘환승연애2’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중앙대학교 체육교육과를 졸업한 그는 교사 임용을 목표로 준비해왔고, 앞서 불합격 소식과 함께 “임용 광탈했다”고 직접 전하며 근황을 전한 바 있다.

박원빈 계정
박원빈 계정



특히 ‘환승연애2’ 방영 당시 사전 만남 영상에서 그는 출연 이유를 설명하며 “첫 번째는 출연료”라고 언급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어 “임용 공부를 위한 발판이 되겠다, 부모님한테 짐을 덜어줄 수 있겠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후 인터뷰에서는 “진짜 출연료 얘기, 너무 꼴보기 싫다. 적당히 솔직하지"라며 자책해 웃음을 안겼다.

당시 “출연료가 임용 준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던 말은 현실이 됐다. 방송 출연을 통해 마련한 기반을 임용 준비로 이어가겠다는 계획을 실제 결과로 증명했다. 네티즌들은 박원빈의 최근 게시물 댓글을 통해 "임용합격 축하드려요", "포기하신 줄 알았는데 축하합니다", "고생했어요", "꿈을 이루신 것 축하드립니다" 등 축하를 보내고 있다.

한편 박원빈은 ‘환승연애2’ 출연 이후 콘텐츠 활동 등을 병행해왔으며, 이번 임용 합격으로 새 출발을 알렸다.


사진=박원빈 계정, 티빙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