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 전소민
(엑스포츠뉴스 김수아 기자) 네이버 지식인 페이지가 갑작스럽게 유출되면서 스타들의 재치 있는 답변이 시선을 모은다.
지난 4일 오후 일부 연예인들의 지식인 질문 및 답변이 캡처돼 온라인 커뮤니티에 퍼졌다. 배우뿐만 아니라 코미디언, 셰프, 인플루언서까지 네이버 포털에 프로필에 뜨는 유명인들의 페이지가 노출된 것.
얼마 지나지 않아 지식인 버튼이 유명인들의 페이지에서 삭제됐으나 많은 이들의 정보가 퍼진 뒤였고, 재치 있는 일부 답변들이 꾸준히 퍼지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2011년 1월 한 누리꾼은 지식인에 KBS 2TV 드라마 '사랑하길 잘했어' 속 전소민이 입은 트레이닝복 정보에 대한 질문을 남겼다.
해당 질문에 두 개의 답변이 달렸는데, 그중 '넌모야'라는 닉네임의 유저가 브랜드 정보를 남겼다.
특히 답변 아래 출처란에 '본인 ㅋ'이라는 문구가 눈길을 끈다. '넌모야'의 정체가 전소민이었던 것. 넌모야 직업 정보에는 탤런트라고 적혀 있다.
전소민뿐만 아니라 이국주와의 열애설을 강하게 부인한 이상준, 방송 중 자신이 사용한 간장 정보를 알려주는 이연복 셰프 등의 답변도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채널A에 따르면 네이버 측은 “서비스 업데이트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해 일부 인물의 이력이 노출된 것으로 확인됐다”며 “현재는 원상 복구 조치가 완료된 상황”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스타들의 솔직하고 귀여운 과거가 알려지면서 훈훈하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사생활 유출에 대한 우려를 표하고 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김수아 기자 sakim424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