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10 05:40
연예

'느좋 셰프' 손종원, 미혼 ♥유죄 인간 등극…재벌 4세→'환승연애' 이코코까지 인증샷 '활활' [엑's 이슈]

기사입력 2026.01.09 13:42

이주영, 이코코 계정
이주영, 이코코 계정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느낌 좋은 셰프’ 손종원의 인기가 연일 뜨겁다. 요리 실력은 물론, 다정한 매력까지 더해지며 ‘유죄 인간’이라는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에 출연하며 대중적 인지도를 높인 손종원 셰프는 방송 이후 SNS를 중심으로 각종 인증샷과 미담이 이어지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특히 DL그룹(옛 대림그룹) 오너가 4세이자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이주영과의 투샷이 공개되며 관심을 모았다. 지난 7일 이주영은 자신의 계정에 “11화 안 볼래요… 이타닉이 제일 맛있단 말이에요”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손종원은 이주영을 바라보며 미소 짓고 있어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주영 게정
이주영 게정


여기에 ‘환승연애’ 출연자 이코코까지 가세했다. 이코코는 9일 자신의 SNS에 손종원 셰프가 운영 중인 레스토랑 이타닉 가든을 찾은 소감을 전하며 다정한 인증샷을 공개했다.

이코코는 “특별한 날 항상 찾게 되는 이타닉가든. 먹을 때마다 최고라 생각했는데 왜 더더 최고가 되는 걸까요”라며 “시즌마다 새로운 메뉴를 만나는 나는 너무 행복하지만 셰프님이 정말 고생이 많으실 것 같다. 정말 볼 때마다 새롭고 대단하다”고 극찬했다. 이어 “저의 꽃 선물 받아주셔서 감사해요 셰프님”이라는 메시지도 덧붙였다.

이코코 계정
이코코 계정

이코코 계정
이코코 계정


함께 공개된 사진 속 손종원은 이코코의 머리 위로 브이 포즈를 취하며 달달한 분위기를 연출해 눈길을 끌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손종원 왜 이렇게 유죄짓 하냐”, “달달한 분위기”, “느좋 그 자체”, “잘생겼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여기에 현대카드 정태영 부회장의 극찬까지 더해지며 화제성에 불을 지폈다. 정 부회장은 최근 손종원 셰프에 대해 “작년 겨울에 갔던 손종원 셰프의 이타닉 음식은 또 가고 싶을 만큼 인상 깊었다”며 “술과 페어링해 나오는 깊은 맛의 음식들은 코스 요리를 싫어하는 나조차 집중하게 했다”고 밝혔다.

이어 “미쉐린 2스타 이상의 음식”이라며 “이 정도면 대부분 셰프들이 무뚝뚝하고 카리스마를 앞세우는데, 처음 만나자마자 웃음으로 상냥하게 반겨주는 손종원 셰프의 성품도 남달랐다”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엑스포츠뉴스DB. 손종원
엑스포츠뉴스DB. 손종원


특히 1984년생으로 올해 만 41세인 손종원 셰프는 실제 나이를 짐작하기 어려운 동안 외모로 눈길을 끈다. 여기에 아직 미혼이라는 사실까지 알려지며 대중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한편 파인 다이닝 요리사 손종원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에 출연하며 큰 주목을 받았으며, 최근 회차에서 탈락했다. 또한 JTBC ‘냉장고를 부탁해 since 2014’(이하 ‘냉부해2’)에 고정 출연 중이다. 현재 한식 레스토랑 ‘이타닉 가든’과 양식 파인다이닝 ‘라망시크레’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각 계정, 손종원, 엑스포츠뉴스DB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