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10 00:51
연예

[공식] 제니 출연 '환승연애4' 단체관람 연다…♥커플 탄생 순간 함께 본다

기사입력 2026.01.09 07:28

티빙 '환승연애4'
티빙 '환승연애4'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티빙 오리지널 연애 예능 ‘환승연애4’가 마지막 회 공개를 앞두고 단체 관람 상영회를 진행한다.

8일 티빙 측은 공식 계정을 통해 “‘환승연애4’ 최종화 단체 관람 상영회에 시청자들을 초대한다”고 알리며 이벤트를 공지했다. 이번 상영회는 ‘환승연애4’ 최종 커플 탄생의 순간을 극장에서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티빙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환승연애4’ 속 명대사와 단체 관람 상영회에 당첨돼야 하는 이유를 댓글로 남기는 방식이다. 이후 게시글 내 응모 폼 링크 또는 ‘티빙 이벤트’ 하이라이트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응모 기간은 1월 8일부터 1월 14일까지며, 당첨자는 1월 15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당첨 경품은 ‘환승연애4’ 단체 관람 상영회 초대권 1인 2매로, 총 80명이 선정될 예정이다.

티빙 '환승연애4'
티빙 '환승연애4'


‘환승연애’는 2021년 시즌1을 시작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환친자(환승연애에 미친 사람들)’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낸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뜨거운 반응 속에 이전 시즌들 역시 단체관람이 이어질 정도로 두터운 팬덤을 형성해 왔다. 시즌1과 시즌2를 연출했던 이진주 PD가 CJ ENM을 퇴사한 이후 시즌3부터는 김인하 PD가 연출을 맡고 있다.

‘환승연애4’는 다양한 이유로 이별한 커플들이 한 집에 모여 과거의 연애를 돌아보고 새로운 인연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는다. 공개 직후 티빙 유료 가입자 수 1위를 기록했으며, 티빙 내 콘텐츠 순위에서도 정상에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지난해 10월 1일부터 공개 중인 ‘환승연애4’는 다시 한 번 ‘환연 열풍’을 이끌고 있다. 특히 13~14화는 단일 회차 기준 유료 가입 기여자 수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TV-OTT 통합 화제성 1위에 오르며 현재 가장 주목받는 예능으로 자리매김했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흥행은 이어지고 있다. ‘환승연애4’는 다수의 해외 플랫폼을 통해 아시아 시장에 진출해 현지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으며 K-연애 예능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블랙핑크 제니의 게스트 출연 소식이 전해지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19회까지 공개된 현재까지 아직 등장하지 않은 만큼, 최종회 출연 가능성이 거론되며 시청자들의 설렘을 더하고 있다.

티빙 관계자는 “‘환승연애’ 시리즈는 티빙 오리지널 경쟁력을 대표하는 핵심 IP로 플랫폼 성장의 중요한 동력이 되어왔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감정과 시대 흐름을 반영한 차별화된 예능 IP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티빙만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티빙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