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07 10:38
게임

넥슨, '카스온라인' 이용자 행사 '대운동회: 청백전' 성료

기사입력 2026.01.05 18:0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넥슨이 '카스온라인' 이용자 행사 청백전을 성료했다.

5일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FPS 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 이용자 참여 행사 '대운동회 : 청백전'을 지난 3일 서울 중구 GGX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생중계와 함께 열린 이번 행사는 좀비와 인간 진영으로 나눠 청백전을 펼치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현장 관람객이 참여한 가운데 크리에이터 경기, 두 차례의 이벤트 경기, 점프맵 참여 게릴라 미션이 이어졌고, 백팀 좀비 진영이 최종 승리했다.

승리·패배 진영에는 각각 정해진 '넥슨캐시' 보상이 제공됐다. 경기·게릴라 미션 참여자는 결과에 따라 게이밍 장비와 '넥슨캐시'를 받았으며, 온라인 생중계 시청자는 게임 쿠폰과 드롭스 보상을 획득했다.

이벤트 매치 이후에는 최진혁 디렉터가 '디렉터 라이브 코멘터리'를 진행했다. 그는 지난해 서비스를 돌아보고 올해 서비스 방향성을 소개했으며, 이용자 질문에도 답변했다. 이와 함께 연말 결산 시상식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현장에서는 참여 이벤트도 운영됐다. 행사 장소 내 PC방에서 무료로 '카스온라인'을 즐길 수 있는 혜택을 제공했으며, 웹툰 작가 '무이네' 컬래버레이션 장패드 등의 굿즈와 10만 '넥슨캐시'도 준비했다.

이 외에도 포토존 폴라로이드 인증샷 이벤트, 2025년 최고 인기 클래스 예측 이벤트, '카스온라인' 공식 유튜브 구독 이벤트, '카스온라인' 플레이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 스탬프 미션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단계별로 포토부스 사진 촬영권, 푸드쿠폰, 아크릴 키링, 게이밍 장비 등 경품 추첨 기회를 제공했다.

최진혁 '카스온라인' 디렉터는 "새해를 맞이해 '카서'(카스 이용자) 여러분을 현장에 모시고 다양한 즐거움과 소통의 자리를 제공해 드리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전해주신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더 발전하는 '카스온라인'이 되도록 2026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대운동회 : 청백전'은 '카스온라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보기로 시청할 수 있다.

사진 = 넥슨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