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05 23:25
연예

장윤주, 누드 촬영 강요 받은 이유 "굴곡 있고 몸이 예뻐서" (윤쥬르)

기사입력 2026.01.05 05:55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배우 겸 모델 장윤주가 과거 노출 촬영 경험에 대해 이야기했다.

3일 유튜브 채널 '윤쥬르'에는 '2026년 도전이 필요한 분들에게'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장윤주는 어린 시절 모델로 활동하던 시기를 회상했다.

그는 "혼난 적이 있다. 조언 같은 건데 처음 데뷔하자마자 나이도 어린데 몸이 다른 모델에 비해 굴곡도 있고 이러니 누드 촬영이 많았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전신, 다 누드는 아니라도 몸을 많이 보여주고 옷을 많이 탈의하는 촬영을 했다"며 "저도 하며 불편하고 하기 싫었던 적 있는데 몸이 예쁘다는 이유로 많이 좀 강요 받았다"고 밝혔다.

"그런 촬영들이 보여지니 선배 언니들이 왜 계속 이렇게 벗는 촬영을 하냐고 아직 너무 어리다고 걱정 된다더라"는 장윤주는 "이제 하지 말라더라. 하지만 언니들 조언도 무슨 말인지 알겠는데, 한편으로는 모델도 예술 작품으로 퍼포먼스 생각 해야하지 않나 싶었다"며 남달랐던 생각을 이야기했다.



장윤주는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보여지면 어떤가. 당당하게 보여지면 더 멋지지 않나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해외에서는 자유로운 퍼포먼스인데 국내 활동 땐 생각이 좀 달랐다. 언니들 조언이 아프기보단 따뜻하게 들렸다"고 덧붙였다.

사진= 장윤주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