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유희은 기자) 아카츠키 게임즈(Akatsuki Games Inc.)는 토호(TOHO CO., LTD.), 프로덕션 I.G.(Production I.G.)와 공동으로 제작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거대한 괴수에 역전의 한 방을 날리는 자이언트 킬링 RPG ‘괴수 8호 THE GAME’에 메인 스토리 챕터7 ‘괴수의 왕 요격 작전’ 공개와 함께, 게임 오리지널 신 ★5 캐릭터 [재색겸비의 협상가] 왕 메이싱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반영된 메인 스토리 챕터7 ‘괴수의 왕 요격 작전’은 도시 두바이에 내리는, 정상적인 눈과 새로운 차원문 출현과 관련해, ‘히비노 카프카’, ‘시노미야 키코루’ 외 ‘이치카와 레노’와 ‘후루하시 이하루’ 등 제4 부대 대원들도 현지에 급히 파견되며 시작된다.
두바이 현지에서 그들을 기다리고 있던 것은 일찍이 대재해를 초래했던 괴수의 왕 병행세계 괴수 6호였다. 시노미야 키코루와 시노미야 사간에게 있어 소중한 어머니의 목숨을 앗아간 원수, 그리고 이치카와 레노에게 있어서는, 자신이 지닌 힘의 근원이기도 한 강대한 괴수이다.
메인 스토리 7장부터 등장하는 신 캐릭터이자, CLOZER의 교섭인 왕 메이싱의 협력 아래, 히비노 카프카는 괴수 8호로 변신 허가를 받아, 결전의 땅에 발을 내디딘다. 눈 속에서 대치하는 최강 클래스의 차원 식별 괴수, 저마다의 과거와 각오가 엇갈리는 가운데, 두바이를 무대로 괴수의 왕 요격 작전이 본격적으로 전개된다.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5 [재색겸비의 협상가] 왕 메이싱도 추가됐다. 특수부대 CLOZER에 소속되어, 세계 각국의 정재계와 연결되어 있는 유명인 왕 메이싱은 차원 괴수의 대책에 있어서 정치적 마찰이 일어나지 않도록 조치하는 교섭인으로서 활약한다는 설정. 스스로 “전화 한 통으로 해결한다”고 호언장담할 만큼 뛰어난 교섭력 뒤에는, 상호 이익을 존중하는 스탠스 외, 교섭 분위기를 단숨에 밝게 전환하는 수많은 노력을 엿볼 수 있다.
★5 [재색겸비의 협상가] 왕 메이싱 출현을 기념한 픽업 뽑기도 실시된다. 해당 픽업 뽑기 이벤트 기간 ★5 [재색겸비의 협상가] 왕 메이싱과 전용 무기인 ★5 돌격 소총 ‘AR-그니지르프’의 획득 확률이 대폭 상승한다.
운영팀에서는 메인 스토리 7장 공개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새롭게 공개된 메인 스토리 7장을 진행하거나, 스코어 배틀 공략을 통해 최대 1,500 개의 차원 크리스탈을 보상으로 수령할 수 있다. 더불어, 차원 크리스탈, THE GAME 뽑기 티켓, 스태미너 회복제 등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되는 귀중한 아이템들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로그인만 진행해도 스페셜 뽑기 티켓인 ‘매일 8회 무료 뽑기 티켓’을 하루에 1장씩, 최대 10장 획득할 수 있다. 해당 티켓은 티켓 1장으로 8회 뽑기를 진행할 수 있으며, 뽑기에서 출현하는 캐릭터 및 무기는 괴수 8호 THE GAME 뽑기와 동일하게 설정돼 있다.
추가로 이치카와 레노와 시노미야 사간 픽업 뽑기가 다시 개최된다. ★5 [적합자] 이치카와 레노와 ★5 돌격 소총 AR-보레아스, [차원으로 뒤틀려진 운명] 시노미야 사간 및 ★5 방패 무기 SH-이우그닐의 획득 확률이 대폭 상승한다.
2026년 새해 신년을 맞이해 유상 한정 ★5 확정 뽑기도 개최한다. 이번 뽑기에서는 1명 이상의 ★5 캐릭터를 확정 획득할 수 있으며, 괴수 8호 THE GAME 뽑기 캐릭터 및 무기 등 픽업 뽑기에서 등장했던 일부 대상들이 포함된다.
메인 스토리 챕터7 괴수의 왕 요격 작전과 게임 오리지널 ★5 캐릭터 [재색겸비의 협상가] 왕 메이싱과 관련된 이벤트 상세 정보 및 괴수 8호 THE GAME 관련 내용은 게임 내의 공지 사항/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아카츠키 게임즈
유희은 기자 yooheeking@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