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아스가르드'가 '메테리얼 문명'을 업데이트했다.
18일 ㈜넥슨(공동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온라인 RPG '아스가르드'가 '메테리얼 문명'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신규 세계관 '메테리얼 문명'을 배경으로 고대 '멘탈로니아' 대륙에서 벌어진 1차 혼돈기 전쟁을 체험할 수 있는 시나리오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최고 레벨은 261까지 확장됐으며, 전 직업 신규 스킬과 최상위 장비 '말쿠르 세트' 전 부위도 공개됐다.
신규 지역, 사냥터, 보스 레이드 등 최상위 콘텐츠도 함께 선보였다. 이용자는 신규 사냥터 '티아메트 던전' 최하층에서 봉인된 혼돈의 용 '티아메트' 보스 레이드에 도전할 수 있다. 공략에 성공하면 '티아메트 보스스톤', '메테리얼 문명 스킬북', '말쿠르 장비'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월 3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한다. 먼저, '메테리얼 문명 미션 이벤트'를 통해 미션 달성(에픽 퀘스트 클리어, '티아메트' 보스 레이드 클리어 등) 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최대 10만 넥슨캐시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 신규·복귀 이용자를 위한 선물도 준비했다. 이용자들은 '올인원 기본팩', '해피 클로버', '아가 블러즈 의상' 등 정착 지원 아이템과 경험치 버프 혜택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특히, '스타터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신규 이용자가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용자는 미션을 완수하고 글로드, 결속 강화 재료, A+1 룬 세트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유튜브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월 15일까지 '아스가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메테리얼 문명' 테마곡 '약속' 뮤직비디오를 시청하고 구독 및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만 넥슨캐시와 굿즈 담요를 증정한다.
한편, '아스가르드'의 '메테리얼 문명' 업데이트에 관한 상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넥슨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