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넷마블이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확정 소환 무제한화 등 편의성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28일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자사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대규모 편의성 업데이트 2025'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주요 업데이트 사항으로는 ▲확정 소환의 1회 제한 삭제▲확정 소환까지 남은 소환 횟수 표시▲소환 화면에서 픽업 대상 서번트 소지 상황 표시▲친구 포인트 소환 100회 버튼▲배틀 패배 시 AP소비 무효▲재료 획득처 바로가기 ▲영주 3획 회복 등이 있다.
특히, '확정 소환의 1회 제한 삭제'를 통해 기간 한정 성정석 소환 시 2회 차 이후에도 '확정 소환'을 계속 할 수 있다. 330회당 1기 확정 소환을 무제한으로 할 수 있는 것. 더불어, 이용자가 확정 소환까지 남은 횟수를 해당 소환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버튼도 추가했다. 소환에 '★5(SSR) 서번트'의 소지 상황을 표시하는 버튼과 '친구 포인트 소환'에 100회 소환 버튼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제1부부터 주장 II까지 일부 메인 퀘스트와 리컬렉션 퀘스트에서 배틀 패배 또는 후퇴 시 AP가 소모되지 않도록 조정했다.
서번트 강화, 영기재림, 스킬 강화 등에 필요한 재료 획득처 바로가기 기능도 추가했으며, 매일 오전 0시에 영주 3획이 모두 회복되도록 변경했다. 이후 추첨 콘텐츠가 등장하는 이벤트에는 연속 추첨 기능도 새롭게 추가된다.
이 외에도 메인 퀘스트, 아종특이점, 주장, 일부 메인 인터루드 각 장 완료 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을 정리한 '로드맵’이 새롭게 등장하며, 추천 서포트 편성 시스템이 추가돼 보다 편리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크리스마스2025 개막 직전 픽업'을 1회(8월 27일~9월 4일)와 2회(8월 28일~9월 5일) 나눠서 진행한다. 1회에는 '★5(SSR) 아스톨포(세이버)', 2회에는 '★5(SSR) 아마쿠사 시로(룰러)' 등을 소환할 수 있다.
한편,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 페이스북 페이지, 공식 트위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넷마블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