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11 22:12
게임

컴투스 '서머너즈 워', 'SWC2025' C조 예선 마무리…FRANK·TC 지역 컵 진출

기사입력 2025.08.19 16:0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SWC2025' 기타 아시아 대표로 FRANK와 TC가 선발됐다.

19일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8월 16일과 17일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e스포츠 대회 'SWC2025' 아시아퍼시픽 지역 C조 예선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기 결과, 기타 아시아 대표로 FRANK와 TC가 최종 선발됐다.

아시아퍼시픽 지역의 세 번째 예선인 C조 경기는 한국이 포함된 권역으로, 총 8명의 선수가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맞붙었다.

16일에는 올해 급부상한 신흥 강자들과 최근 두각을 보인 루키들이 베테랑을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지난해 지역 예선으로 데뷔한 FRANK는 신인 ERROR를 꺾고 올라온 YODAYOOUO를 4강에서 만나 풀매치 접전 끝에 승리해 먼저 결승에 올랐다.

FRANK는 8강에서 2022년 기타 아시아 예선 1위였던 ERIC.B를 제압하고 올라온 TC와 결승에서 만나 3:2로 승리했고, 이를 통해 아시아퍼시픽 컵 진출권을 먼저 획득했다.

17일 패자조에서도 신예들의 대결이 이어졌다. TC는 전날 아쉽게 승리를 놓친 뒤 패자조로 내려와 2021년 챔피언 DILIGENT-YC를 격파하고 올라온 신인 ERROR와 패자조 결승에서 맞붙었다. 이 경기에서 TC는 3:0으로 승리했고, 이를 통해 그는 데뷔 첫해에 지역 컵 진출을 확정했다.

유럽 지역에서도 8월 16일과 17일(한국 시각 기준) 예선 승자조 경기가 진행됐다. 첫날에는 전통 강자인 OBABO와 올해 데뷔한 신인 GOLEMPICHAGA가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둘째 날에는 신예 P4FFIX와 RAXXAZ가 최종 승리했고, 이를 통해 처음으로 유럽 컵 출전을 확정했다.

유럽 지역 패자조 경기는 8월 23일에 열린다. 남은 유럽 컵 진출권 4장의 주인이 이날 가려진다.

이번 기타 아시아 및 유럽 지역 예선 경기는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한편, 'SWC2025'는 8월 말까지 세계 각 지역에서 예선전을 진행하고 본선인 지역 컵 진출 라인업을 확정한다. 대회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서머너즈 워' 공식 카페와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컴투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