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17:51
연예

"맞는 옷 입었다" 앰퍼샌드원, 청량은 잊어라…강렬한 변화로 맞은 '터닝 포인트' (엑's 현장)[종합]

기사입력 2025.08.12 15:12 / 기사수정 2025.08.12 15:20



(엑스포츠뉴스 등촌동, 이유림 기자) 그룹 앰퍼샌드원(AMPERS&ONE)이 기존과는 달리 색다른 모습으로 컴백했다.

12일 앰퍼샌드원(나캠든, 브라이언, 최지호, 윤시윤, 카이렐, 마카야, 김승모)은 서울 강서구 등촌동 스카이아트홀에서 미니 3집 'LOUD & PROUD'(라우드 앤 프라우드) 미니 3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컴백은 지난 4월 미니 2집 'WILD & FREE'(와일드 앤 프리) 발매 이후 약 4개월 만이다. 

앰퍼샌드원의 신곡 '그게 그거지 (That’s That)'는 중독성 강한 색소폰 라인과 다이내믹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Trap과 Ratchet 장르가 결합된 힙합 댄스곡이다. 

앰퍼샌드원은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강렬하고 당당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퍼포먼스적으로도 더욱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최지호는 "완전히 색다른 컨셉으로 컴백했다. 도전을 많이 한 앨범인 만큼 많은 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브라이언은 이번 컴백에 대해서 "저희 팀의 터닝포인트"라며 "여태까지 청량한 것과 멋있는 노래를 해왔는데 이번에는 강해지고, 더 힙합 스타일이다. 이런 모습을 처음 보여주기 때문에 조금 긴장되지만 열심히 준비했다"고 기대감을 예열시켰다. 

특히 가사에는 달갑지 않게 보는 시선들을 신경 쓰지 않고 우리만의 길을 만들어 가다 보면, 한계를 넘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다는 메시지가 담겨 앰퍼샌드원의 당당한 자신감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앨범에 대해 김승모는 "세상에 내놓은 선입견과 기준에서도 당당한 앰퍼샌드원의 모습"이라며 "기존 앨범과는 달리 상반된 모습을 볼 수 있다"고 당당한 에너지의 앰퍼샌드원의 모습을 볼 수 있다고 귀띔했다.



미니 3집 'LOUD & PROUD'는 기존의 선입견을 깨는 '불량 천사' 콘셉트로 세상의 선입견과 기준에 얽매이지 않고 당당하게 나아가겠다는 앰퍼샌드원의 태도를 담은 앨범이기도 하다.

불량 천사라는 컨셉에 대해 카이렐은 "천사를 생각하면 착하고 순순한 이미지가 떠오르는데 절대 불량할 수 없는 천사가 불량한다는 것 자체로 선입견을 깬다"며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는 이미지와는 달라도 멋있고 당당해도 된다는 메시지를 주고 있다"고 짚었다.

이번 앨범에서는 멤버들의 음악적 성장도 엿볼 수 있다. 나캠든과 마카야는 타이틀곡 '그게 그거지 (That’s That)'를 포함한 전곡의 작사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다.



작사를 맡은 나캠든은 "이번 곡을 받았을 때는 비트감이 빨라서 제가 자신있는 분야였고, 가사를 쓰기에는 쉬웠던 기억이 있다"며 "타이틀곡 '그게 그거지'는 아이디어가 처음부터 넘쳤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그게 그거지 (That’s That)'를 포함해 '삐걱삐걱 (Seesaw)', 'Get Famous', '길을 비켜 (Move Out)', '일냈어 (Did It)
, 'I'm Down'까지 총 6곡이 수록된다.

나캠든은 수록곡 'I'm Down'은 무려 하루 만에 작사를 완료했다고 덧붙여 놀라움을 안겼다. 



앰퍼샌드원은 미니 3집 'LOUD & PROUD'를 통해 색다른 모습을 예고했다.

변화를 준 이유에 대해 최지호는 "이번 컴백에는 비주얼적이나 퍼포먼스적으로 음악적으로 변화를 줬다. 데뷔 전부터 데뷔를 하면 다양한 컨셉에 도전하고 싶었던 욕심이 있고 이번 컨셉을 통해서 더 다양한 컨셉을 소화할 수 있는 아이돌이라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마카야는 "이번 컴백을 통해서 저희 팬분들과 대중들에게 '앰퍼샌드원이 드디어 맞는 옷을 입었구나' 라는 걸 듣고 싶었다. 지금까지 수많은 컨셉을 해왔지만 이번 컨셉이 잘 맞고 자신감이 있기 때문에 '이게 앰퍼샌드원이 옷이다' 라고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앰퍼샌드원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3집 'LOUD & PROUD'를 발매한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FNC 엔터테인먼트 

이유림 기자 reason1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