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11 14:56
연예

'아이쇼핑' 최종화가 티빙에…역대급 사고에 "스포 당했다" 분통 [엑's 이슈]

기사입력 2025.08.06 05:39 / 기사수정 2025.08.06 10:40



(엑스포츠뉴스 정민경 기자) 드라마 '아이쇼핑'의 최종화가 조기 공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5일 오후 OTT 플랫폼 티빙(TVING)에서는 ENA 월화드라마 '아이쇼핑'이 6화 공개를 앞두고 있었다. 그러나 정작 6화 대신 마지막화인 8화가 공개되는 사고가 벌어졌다.

의도치 않게 8화를 시청한 이들은 전 회차와 연결되지 않는 내용으로 혼란에 빠졌다. 결말 '스포일러'를 당하며 몰입에 방해를 받은 것은 덤.

당시 드라마를 시청하던 실시간 라이브 톡은 "내가 이상한건가 드라마 내용이 이상한건가", "잘못 올라왔나 봄", 아니 스포를 당했네", "미래에서 왔습니다" 등의 댓글이 달리며 혼돈이 이어졌다.

현재 티빙에는 '아이쇼핑' 당초 방송분인 6화가 정상적으로 업로드된 상태.



그러나 해당 사고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빠르게 확산됐고, 누리꾼들은 "담당자 시말서 각", "진짜 대형사고네", "어떻게 수습하냐", "드라마 제작진들 힘 빠지겠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안타까움을 내비쳤다.

한편 지난달 21일 첫 방송된 ENA 월화드라마 '아이쇼핑'은 양부모에게 버려진 후, 죽음의 문턱에서 가까스로 살아남은 아이들의 처절한 생존과 복수를 그린 액션 스릴러다.

염정아, 원진아, 최영준, 김진영(덱스) 등 배우진으로 화제를 모은 '아이쇼핑'은 티빙에서 OTT독점으로 공개되고 있다.

그러나 이번 사고로 일부 시청자들이 결말을 미리 접해, 극적 긴장감이 떨어졌다는 불만을 제기하고 있는 상황. 해당 사고가 작품의 흥행에도 영향을 미치게 될 지 주목된다.

사진=ENA, 엑스포츠뉴스 DB

정민경 기자 sbeu300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