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18:20
연예

BTS, 마이클 잭슨 헌정 앨범 참여?..."스튜디오 방문·녹음 사실무근" (공식)[전문]

기사입력 2025.08.05 15:17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 헌정 앨범에 참여한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었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 측은 5일 "방탄소년단은 아일랜드의 그라우스 로지 스튜디오를 방문하거나 해당 장소에서 녹음을 진행한 사실이 없으며, 마이클 잭슨 헌정 앨범에 참여했다는 보도 역시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이어 "당사는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확산되지 않도록 대응을 이어가고 있다"며 "항상 방탄소년단을 아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아티스트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마이클 잭슨 전문 커뮤니티 MJ Vibe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마이클 잭슨의 미공개곡으로 구성된 헌정 앨범 프로젝트에 참여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큰 화제가 됐다. 일시적으로 커뮤니티 서버가 다운되기도 했으나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지난 6월 군백기가 종료된 방탄소년단은 내년 봄 완전체로 신보 발매와 함께 대규모 월드투어를 펼칠 예정이다. 

이하 빅히트 뮤직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빅히트 뮤직입니다.

최근 보도된 '방탄소년단의 마이클 잭슨 헌정 앨범 참여' 관련해 사실과 다른 내용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방탄소년단은 아일랜드의 그라우스 로지 스튜디오를 방문하거나 해당 장소에서 녹음을 진행한 사실이 없으며, 마이클 잭슨 헌정 앨범에 참여했다는 보도 역시 사실이 아닙니다.

당사는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확산되지 않도록 대응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항상 방탄소년단을 아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아티스트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