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15:41
스포츠

국민체육진흥공단-해양환경공단, ESG 경영 실천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5.07.10 11:38 / 기사수정 2025.07.10 11:40

최원영 기자
왼쪽부터 하형주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강용석 해양환경공단 이사장. 국민체육진흥공단
왼쪽부터 하형주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강용석 해양환경공단 이사장. 국민체육진흥공단


(엑스포츠뉴스 최원영 기자)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체육공단)이 해양환경공단과 지속 가능한 스포츠 문화 확산 및 깨끗한 해양 환경 보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9일 서울 올림픽회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하형주 체육공단 이사장과 강용석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모여 스포츠 복지 실현과 해양 환경 보전이라는 분야별 전문 공공기관의 역량을 기반으로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각자 보유한 자원을 활용한 친환경 스포츠 문화 확산 및 해양 환경 인식 개선 활동, 해양 환경 보호와 스포츠 활동을 연계한 ESG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하형주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스포츠 활동이 해양 환경 보전이라는 공공 가치 실현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 양 기관의 전문성과 인프라를 결합해 국민 건강과 미래 환경을 위한 ESG 경영을 추구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용석 이사장도 "이번 협력은 해양 환경과 스포츠가 융합한 공공서비스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이다. 해양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스포츠 분야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화답했다.

향후 양 기관은 '국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공동 가치 확산과 ESG 경영 전반에 대한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최원영 기자 y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