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나이언틱이 장흥 물축제와 연계한 '포켓몬 고' 여름 이벤트를 개최한다.
4일 나이언틱은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 고'가 전남 장흥군에서 열리는 '정남진 장흥 물축제'와 연계한 특별 이벤트 '피카츄의 사계여행: 청량한 여름파티'를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트레이너들은 시원한 물 축제를 배경으로 다양한 포켓몬을 만나며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현장에선 '파티 모자를 쓴 피카츄', '고라파덕', '쥬쥬', '라프라스', '고래왕자', '사철록(여름의 모습)', '바다그다' 등의 포켓몬이 야생에서 자주 등장한다. 일부 포켓몬은 색이 다른 형태로도 출현하며, 특히 '바다그다'는 장흥 물축제 행사장 일대에서만 출현한다.
레이드배틀도 눈길을 끈다. 별 1 레이드에는 '파티 모자를 쓴 피카츄'와 '사철록(여름의 모습)', 별 3 레이드에는 '스카프를 한 라프라스'가 등장한다. 일부 레이드에서는 이벤트 테마의 로케이션 배경이 적용된 포켓몬이 출현한다.
이벤트 기간 레벨 31 이상의 트레이너가 '나이스(Nice)' 이상으로 포켓몬을 포획하면 사탕XL 획득 확률이 증가하며, 하루 한 번 특별 교환을 추가로 할 수 있다. 또한, 루어모듈 효과가 1시간 동안 지속되고, 이벤트 테마의 꽃가루가 맵에 등장한다.
장흥 물축제 행사장 일대에서는 한정 리서치로 로케이션 배경이 적용된 '파티 모자 피카츄'와 '스카프를 한 라프라스'를 만날 수 있다. 전국적으로는 데일리 시간 제한 리서치를 통해 별의모래, XP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7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물축제 현장에서는 '포켓몬 고' 부스가 운영된다. 현장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포토카드, 부채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더 상세한 내용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나이언틱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