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23:01
게임

젭(ZEP), 일본 교육박람회 'EDIX 오사카' 참가…관람객 '젭 퀴즈' 체험

기사입력 2025.06.20 11:0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젭이 일본 교육박람회 'EDIX 오사카'에 참가했다.

19일 젭(ZEP, 대표 김원배·김상엽)은 일본 인텍스 오사카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제8회 EDIX(교육종합전) 오사카'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EDIX 오사카'는 학교, 교육기관, 기업 인사 및 연수 부문 등 교육 분야 이해관계자가 대거 참여하는 일본 최대 규모의 교육 박람회다. 이 박람회에선 최신 교육 콘텐츠, 소프트웨어, ICT 기술, 인재 양성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 트렌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젭은 구글의 교육 환경 조성 도구 '구글 포 에듀케이션(Google for Education)' 공식 빌드 파트너사다. 이에 이번 박람회에서 구글과 공동 부스를 운영했다.

젭 부스에 방문한 관람객은 벚꽃, 온천 등 일본 현지 테마로 꾸며진 퀴즈 맵을 만날 수 있었다. AI 문제 출제 기능, 학습 리포트 열람도 체험했으며, '젭 퀴즈 프로(ZEP QUIZ Pro)' 플랜 이용권을 추첨·제공하는 이벤트에도 참여했다.

교사, 지역 교육 관계자는 부스에서 직접 젭 퀴즈를 체험하며,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수업 방식을 경험했다. 현지 교육 관계자들은 "언어와 테마가 일본 현지화된 점을 직접 확인했다"라며, "직접 경험해 본 결과, 실제 교육 현장에서 활용하기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젭 관계자는 "지난 4월 동경에 이어 이번 오사카 박람회까지 일본 최대 교육 박람회에 연이어 참가했다"라며, "현장의 관심과 반응을 경청하는 데 중점을 뒀다"라고 말했다. 이어 "일본 이용자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벚꽃, 온천 등 현지 테마 맵 현지화에 역점을 뒀다"라며, "앞으로도 일본 교육 현장에서 호응을 얻을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여 일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젭은 올해 초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그리고 하반기에는 일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사진 = 젭(ZEP)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