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6-21 13:18
게임

스마일게이트, 인디 신작 2종 '스팀 넥스트 페스트 2025' 참가…데모 버전 공개

기사입력 2025.06.10 15:00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인디 신작 2종의 데모를 '스팀 넥스트 페스트 2025'에서 공개했다.

10일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사니양 연구실'과 리듬 게임 '식스타게이트: 스타게이저(이하 스타게이저)'가 6월 10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글로벌 체험 이벤트 '스팀 넥스트 페스트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세계 최대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연 3회 열리는 대규모 온라인 체험 행사다. 이 행사에서는 개발 중인 신작의 데모 버전을 선보이고, 전 세계 이용자들로부터 직접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수백 종의 신작 데모가 일주일간 공개되며, 실시간 방송과 커뮤니티 소통도 함께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사니양 연구실'과 '스타게이저'의 데모 버전을 글로벌 이용자에게 공개한다. 두 타이틀은 국내외 커뮤니티에서 기대를 모은 인디 작품으로, 누구나 스팀을 통해 무료로 체험판을 즐길 수 있다.

'사니양 연구실'은 수인들이 살아가는 미지의 세계를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정체불명의 연구소에서 깨어난 주인공이 다양한 캐릭터들과 관계를 맺으며 비밀을 파헤쳐 나가는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 게임은 메인 히로인 3명 포함 총 21명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선택에 따라 변화하는 멀티 엔딩, 풀보이스 루트, 고퀄리티 비주얼과 OST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데모 버전에서는 주요 히로인들과의 첫 만남, 학생 연구소 시스템의 핵심 기능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액트 2의 시작 부분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스타게이저'는 인기 리듬 게임 '식스타게이터: 스타레일'의 스핀오프 타이틀로, 밴드 편곡 중심의 오리지널 곡들을 4 레인 구성의 직관적인 시스템으로 즐길 수 있는 리듬 게임이다.

이 게임은 새로운 스토리라인과 진입 장벽을 낮춘 조작 방식을 도입해 기존 팬은 물론 신규 이용자에게도 폭넓은 재미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데모 버전을 통해 다채로운 오리지널 트랙과 본편에 포함될 주요 콘텐츠를 미리 경험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참가를 통해 인디 퍼블리싱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전 세계 이용자들과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각 타이틀 관련 상세 정보는 스팀 내 게임별 상점 페이지(사니양 연구실·스타게이저)와 스마일게이트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스마일게이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