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6 02:49
연예

혜윤, 휴식기 없다 '7월 컴백' 예고

기사입력 2025.06.05 11:57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팝스타 혜윤(HEYOON)이 공백 없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혜윤은 지난달 28일, 유니버설뮤직 A&L 공식 계정을 통해 팬들에게 근황을 전하며 "다음 싱글은 7월에 나올 예정"이라고 컴백 소식을 깜짝 발표해 기대감을 높였다.

휴식기에도 꾸준히 새로운 음악 챕터를 준비 중인 혜윤은 지난 5월 발간된 '롤링스톤 코리아' 14호를 통해 음악과 삶, 정체성에 대한 깊은 고민을 나누며 내면을 솔직하게 드러냈다. 

혜윤은 "내가 내 스스로의 백이 됐을 때 그 안에서 나오는 자신감이 다르다고 생각하고, 그래서 스스로에게 집중하려고 한다"며 "내가 나를 좋아하는 게 제일 중요하다"라고 더욱 단단해진 솔로 아티스트의 모습을 보였다.



또한 해외 활동 중 겪었던 정체성의 혼란과 이를 극복해 나간 경험을 바탕으로, "누군가에게 레프리젠테이션(representation)이 되고 싶다"라는 포부를 밝힌 혜윤은 단순한 뮤지션을 넘어 자신만의 스토리로 위로와 용기를 전하고자 한다는 방향성을 전했다.

글로벌 그룹 Now United(나우 유나이티드) 출신으로 그룹 활동 당시 30개국 이상에서 투어를 성공시켰던 혜윤의 글로벌 행보는 갈수록 빛을 발했다. 지난 달, 싱가포르 관광청에서 주관한 글로벌 팝스타 레이디 가가(Lady Gaga)의 싱가포르 'MAYHEM(메이헴)' 투어 프로모션에 참여한 혜윤은 방송인 재재와 함께 진행한 콘텐츠를 통해 K팝 아티스트로서의 감각은 물론, 글로벌 씬으로까지 확장된 활약을 선보였다.

한편, 지난 2월 발매한 혜윤의 두 번째 싱글 'ASAP(에이셉)'은 특유의 몽환적인 음색과 세련된 퍼포먼스로 국내외 리스너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오는 7월 발매 예정인 신보를 통해 혜윤이 선보일 음악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사진=유니버설뮤직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