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19:36
연예

드림캐쳐, '재재계약' 후 첫 유닛으로…유아유만의 속도 '2 Months' [쥬크박스]

기사입력 2025.05.28 18:00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드림캐쳐(DREAMCATCHER)가 데뷔 8년 만에 유닛 그룹으로 새로운 음악색을 들려준다.

드림캐쳐 첫 유닛 유아유(지유, 수아, 유현)의 첫 번째 미니앨범 'Playlist #You Are You(플레이리스트 #유 아 유)'와 타이틀곡 뮤직비디오가 28일 오후 6시 공개됐다.

이들은 지난 3월 소속사와의 재재계약 불발 소식을 전한 바. 지난 2022년 11월 멤버 전원이 소속사 드림캐쳐컴퍼니와의 재계약을 알렸지만, 2025년 재재계약에선 멤버 한동, 다미, 가현의 전속계약이 만료됐다. 

다만 소속사를 떠난 세 멤버 역시 '드림캐쳐'로서의 팀 활동엔 함께한다고 알린 가운데, 지유, 수아, 유현은 유닛 활동, 시연은 밴드 활동을 펼칠 것이라는 계획도 밝혔다. 

예고한 대로 드림캐쳐 지유, 수아, 유현은 이번 앨범을 통해 데뷔 첫 유닛 그룹으로 활동을 펼치게 됐다. 앨범은 더블 타이틀을 포함해 총 네 개의 트랙으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2 Months(2 먼스)'는 아프로비트 기반의 익스페리멘탈 팝 장르의 곡으로, 반전되는 후렴의 리듬이 곡의 다이내믹을 만들어 듣는 재미를 더한다. 가사에는 사랑을 갈구하는 상대에게 자신과 속도를 맞춰 주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드림캐쳐는 걸그룹 최초 록 메탈 장르에 도전, 해외 마니아 팬층을 사로잡은 팀인 만큼, 유닛으로 보여줄 변화에도 궁금증이 쏠린다. 데뷔 8년 만에 유닛에 도전, 새로운 도약을 예고한 드림캐쳐의 2막은 어떻게 꾸려질지 주목된다.

한편, 유아유 첫 번째 미니앨범 'Playlist #You Are You'에는 '2 Months' 외에도 또 다른 타이틀곡 'Attitude(애티튜드)', 'Sacrifice(새크리파이스)', 'Good Luck(굿 럭)' 등 다양한 스토리의 곡이 수록됐다.

사진=드림캐쳐 '2 Months' 뮤직비디오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