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6 00:52
스포츠

대한당구연맹-양문석 의원, 당구 활성화 위한 정책 협약 체결 "저변 확대·제도적 지원 강화"

기사입력 2025.05.28 15:3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대한당구연맹과 양문석 국회의원이 당구 활성화를 위한 정책 협약을 체결했다.

28일 대한당구연맹(회장 서수길)은 양문석 국회의원(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경기 안산시갑)과 당구 종목의 제도적 기반 마련 및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정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당구의 생활체육, 교육, 산업, 국제적 가치를 체계적, 정책적으로 검토하기 위해 진행됐다. 국회와 종목 단체가 직접 협력해 정책 추진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한 것.

협약에 따라 대한당구연맹은 당구 산업 진흥을 위한 체감도 높은 정책과 제도 개선안 제안, 현장 의견 수렴 등 실무 지원을 담당한다. 양문석 의원은 진흥법 제정 검토, 정책 저변 확대, 관계 부처와의 협의를 통한 지원을 추진한다.



양문석 국회의원은 "당구는 스포츠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닌 생활체육으로, 국민 건강 증진과 여가 문화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이번 정책 협약을 통해 당구 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제도적 지원을 강화하여, 더 많은 국민이 당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해용 대한당구연맹 수석부회장은 "이번 협약은 당구계가 오랫동안 제기해 온 제도적 기반 마련 논의에 실질적인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정부 및 국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당구 종목의 사회적·정책적 위상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진흥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향후 법적·제도적 기반 마련, 청소년 체육 도입 및 교육 확대, 당구 산업 생태계 고도화, 국제 경쟁력 및 위상 제고 방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단계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사진 = 대한당구연맹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