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6 07:29
게임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신규 월드 레이드 '잊혀진 사원' 업데이트…룬 시스템 개편

기사입력 2025.05.28 19:0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로드나인'이 신규 레이드와 길드 아지트를 업데이트했다.

28일 스마일게이트는 MMORPG 로드나인(개발사 엔엑스쓰리게임즈)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는 월드 레이드 '잊혀진 사원'으로, 같은 월드 서버 내 이용자가 공격대(5인~최대 10인)를 구성해 즐길 수 있다. 이 콘텐츠는 전용 맵에서 레이드 보스 '운명의 유해, 야마'에 도전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최대 신화 등급 장비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총 3단계 난이도 중 선택해서 참여할 수 있다. 다만, 보스 처치 제한 시간 내 클리어에 실패하거나 공격대 전원이 사망할 경우 레이드가 종료된다.

룬 시스템 개편도 진행됐다. 신규 룬인 '창조의 룬'은 모든 룬 보드에서 공명 효과를 발휘해 세팅에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창조의 룬은 일반 룬 또는 창조의 룬을 소재로 활용한 '특수 합성'으로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옵션 교체' 기능도 추가됐다. 룬 장착 상태에서 옵션을 최대 3회까지 변경할 수 있어 이용자의 룬 세팅 편의성이 강화됐다.

길드 아지트 기능도 새롭게 추가된다. 이용자는 길드 아지트 내에서 전용 업적을 달성하고, 길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길드 만찬' 및 '오늘의 운세' 등 콘텐츠를 통해 전용 버프를 사용할 수 있으며, '길드 대련장'에서 전투력을 측정하고 길드원 간 PvP를 진행할 수 있다.

월드 던전 '부식의 균열'에서는 특별 이벤트가 열린다. 이용자는 무작위로 등장하는 '황금 코볼트'를 처치해 '파란 수정 열쇠'를 획득하고, 숨겨진 '수상한 상자'를 열어 '장인 승급서', '찬란한 생명의 핵'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상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스마일게이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