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그룹 DKZ(디케이지) 멤버 재찬이 MZ세대 아이콘으로 거듭난다.
16일 오후 6시 재찬의 두 번째 미니앨범 '재찬팩토리 vol.2(JCFACTORY vol.2)' 음원과 타이틀곡 '포스터 보이(Poster Boy)'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약 1년 8개월 만에 솔로로 돌아온 재찬은 가수로서의 정체성과 음악적인 감성을 보여주고자 했던 전작보다 한 단계 성장한 자신감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타이틀곡 '포스터 보이'는 재찬이 처음으로 도전하는 R&B 사운드의 곡으로, Chill R&B 사운드를 기반으로 다이내믹하면서 감성적인 표현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나의 발걸음이 새 시대의 sign / 너도 모르게 빠져든 다음 / 새로운 세상을 열어갈 순간 / 마음껏 골라, 오늘의 mood / 나를 따라 다음은 you / Follow my lead, 쏟아지는 light" 등의 노랫말은 누구나 자신만의 무대에서 빛날 수 있다는 용기와 믿음을 전하고 있다.
재찬은 고정된 틀을 넘어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 나가고자 하는 곡의 메시지를 특유의 젠틀하면서도 얼반한 보이스로 대중에게 전달한다.
이번 앨범에는 '포스터 보이' 외에도 누군가와 함께 있을 때 비로소 온전해지는 감정을 섬세하게 녹인 '파라다이스(Paradise)', 사랑이 시작되는 순간의 설렘을 노래한 재찬표 발라드 발라드곡 '더 라이트(The Light)', 확신에 찬 사랑의 메시지를 스타일리시하게 풀어낸 '스텝 투 유(Step to you)', 유닛 활동곡을 솔로 버전으로 재녹음해 풋풋하면서도 성숙한 보컬의 매력을 모두 만날 수 있는 'Y.O.U (solo ver.)'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재찬은 R&B, 발라드, 얼반 팝 등 다양한 음악적 도전에 나선 데 이어 '파라다이스', '더 라이트', '스텝 투 유'의 작사, 작곡에 이름을 올려 진화된 역량을 발휘했다.
이와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MZ세대를 대표하는 아이콘인 '포스터 보이'로 변신한 재찬의 모습이 담겼다.
재찬은 TV 속 자신의 무대를 바라보며 늘 완벽한 스타를 꿈꾸는 동시에 끊임없이 자기 성찰을 거듭한다. 또래 세대를 대표하는 아이콘인 '포스터 보이'가 되기 위해 재찬은 무대 안팎을 가리지 않고 연습에 매진해 눈길을 끈다.
안무는 오랫동안 합을 맞춰온 댄서팀 모프(MOFT)와 함께하며 파워 넘치고 개성 있는 동작부터 이전의 재찬에게서 볼 수 없었던 섹시함까지 함께 만나볼 수 있어 무대에 대한 기대가 높아진다.
사진=동요엔터테인먼트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