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스토브가 '플레이엑스포 2025'에서 체험형 테마 부스를 운영한다.
9일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는 5월 22일(목)부터 25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경기권 최대 규모 게임쇼 '플레이엑스포 2025(PlayX4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스토브는 2023년부터 3년 연속으로 '플레이엑스포'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 행사에는 역대 최대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관람객에게 확장된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부스의 타이틀은 'STOVE PLAY WORLD'로, 'Ride the World, Play the Wonder'라는 슬로건 아래 각 출품작의 테마를 반영한 어트랙션 형태의 테마파크형 공간으로 구성된다.
출품작은 '클레르 옵스퀴르: 33원정대', '폭풍의 메이드', '식스타 게이트: 스타게이저', 'V.E.D.A: The Awakening of Souls', '아키타입 블루', '이프선셋', '골목길' 등 총 7종이며, 각 타이틀의 세계관을 반영한 어트랙션을 선보인다.
관람객은 어트랙션 체험 및 게임 시연을 통해 행사 전용 재화인 '원더 코인'을 모을 수 있고, 이를 한정 굿즈 교환, 경품 이벤트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스토브는 '플레이엑스포' 사무국과 협력해 공식 온라인 전시관도 운영한다. 온라인 전시관은 5월 16일(목)부터 사전 공개되며, 5월 22일(목)부터 31일(토)까지 체험할 수 있다.
이용자는 온라인 전시관 내에서 게임을 즐긴 후 후기를 작성해 '후기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후기 수에 따라 스토브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개막에 앞서 5월 9일(금)부터 사전 이벤트도 진행된다. '탐험 서약' 이벤트에 참여해 현장 방문을 약속하면, 현장에서 미션 1개가 즉시 완료 처리되며 스페셜 엽서가 제공된다.
'원정대 모집' 이벤트도 열린다. 기대되는 어트랙션에 투표한 이용자 중 행운의 주인공은 추첨을 통해 '플레이엑스포 2025' 입장권과 해당 어트랙션의 패스트패스가 포함된 '7 WONDERS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한편, '플레이엑스포 2025'의 스토브 부스 및 이벤트에 관한 더 상세한 내용은 스토브 내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스마일게이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