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11 19:20
게임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중남미 오픈 베타 서비스 개시…다양한 이벤트 진행

기사입력 2025.04.16 10:0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라그나로크 온라인 아메리카 라티나'의 오픈 베타 서비스가 시작됐다.

15일 그라비티는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 아메리카 라티나(Ragnarok Online América Latina)'의 중남미 지역 오픈 베타 서비스(OBT)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중남미 지역 OBT는 브라질리아 시간 기준 4월 14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됐으며, 21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는 GNJOY LATAM 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게임을 다운로드하면 즉시 플레이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아메리카 라티나'는 그라비티가 중남미 지역에 직접 서비스하는 타이틀로, 전 세계적으로 오랜 기간 사랑받은 원작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중남미 버전이다.

현지 이용자의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위해 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BGM, 지역, 스킨, 아이콘 등 중남미 전용 시스템과 콘텐츠를 적용해 현지 친화적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그라비티는 지난 4월 8일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현지 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다수의 게임 전문 미디어 및 인플루언서 등 100여 명 이상이 참석해 높은 현지 관심을 입증했다.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아메리카 라티나'의 향후 서비스 계획, OBT 일정, 정식 론칭일, IP 컬래버레이션, 오프라인 행사 소식 등이 소개됐다.

그라비티는 OBT 첫날부터 많은 이용자가 몰리면서 게임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이에 따라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서버 증설 등 기술적 조치를 진행 중이다.

OBT 기간 동안 중남미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매일 이벤트 페이지 접속 시 1만 JP(Joy Points)가 지급되며, 게임 접속 시 출석체크 보상 상자가 제공된다.

JP는 RO 캐시샵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OBT 기간 4일 이상 출석한 이용자에게는 정식 론칭 이후 한정 머리 장식 아이템도 선물한다.

또한, 계정당 캐릭터 최고 달성 레벨에 따라 정식 론칭 이후 받을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이 제공된다. 더불어 게임 플레이 후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론칭 후 보상이 지급되며, 버그 리포트를 제출한 이용자에게는 추가 보상도 주어진다.

정일태 그라비티 사업 이사는 "Ragnarok Online América Latina의 중남미 지역 정식 론칭에 앞서 이용자들이 게임의 재미를 미리 느낄 수 있도록 오픈 베타 서비스를 기간 한정으로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OBT 기간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정식 론칭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21일까지 진행되는 OBT 이벤트에 참여해 다양한 보상도 받으며 게임을 재미있게 즐겨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그라비티는 정식 론칭 전까지 공식 사전예약 페이지 및 GNJOY LATAM을 통해 중남미 지역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사진 = 그라비티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