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4-27 05:51
연예

유니스 '스위시', 매콤도 있고 달콤도 있고 매력도 있네 [쥬크박스]

기사입력 2025.04.15 18:00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유니스(UNIS)가 '유일무이 맵달돌'로 K팝씬에 단단히 눈도장을 찍는다.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의 두 번째 미니앨범 '스위시(SWICY)'와 동명의 타이틀곡 '스위시' 뮤직비디오가 15일 오후 6시 공개됐다.

'스위시'는 유니스가 지난해 8월 발매한 싱글 1집 후 약 8개월 만에 신보이자, 2025년의 첫 컴백작이다. 오랜만의 컴백인 만큼, 유니스의 새로운 콘셉트에도 관심이 모였다.

앨범명인 '스위시'는 '스위트'와 '스파이시'의 합성어로, 매콤 달콤한 반전 매력을 선보이겠다는 각오. 유니스는 이번 앨범으로 전작보다 밝아진 음악, 멤버들의 나이대와 잘 어울리는 스쿨룩 콘셉트와 경쾌한 멜로디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발랄한 에너지를 전달한다.



동명의 타이틀곡 '스위시' 활동을 통해서도 달콤하지만 반전의 매운맛을 제대로 보여줄 예정. '스위시'는 매콤 달콤한 매력들을 음식에 비유, 어디로 튈지 모르는 유니스의 발랄함을 표현했다.

"Chocolate, Taco &, Ice cream / Kimchi Fries, 고추장 쿠키", "삼켜봐 Swicy / 여러 가지 Recipe로 / 포크로 콱 맘을 가둬", "알잖아 Swicy / 조금 쉬워져도 / 아직 말야 살짝 쿵 매운 Girl", "사르르르 Swicy / 사르르르르르 Sweet & Spicy" 등 독특하고 귀여운 가사도 이들의 '맵달' 매력을 더한다. 이들의 유일무이 '맵달' 매력이 K팝 팬덤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한편, 유니스의 신보에는 타이틀곡 '스위시'를 비롯해 ''뭐해?'라는 씨앗에서', '땡! (DDANG!)', '굿 필링(Good Feeling)', '봄비' 등 이들의 매콤하고 달콤한, 다양한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5곡이 수록됐다. 

사진=유니스 '스위시' 뮤직비디오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