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6 01:11
연예

주원, '소방관' 열연→'의용소방대의 날' 홍보위원 위촉…"소방관 노고 알릴 것"

기사입력 2025.03.20 11:54 / 기사수정 2025.03.20 11:54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배우 주원이 의용소방대원 홍보위원에 위촉됐다.

주원은 지난 19일 개최된 '제4주년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에서 의용소방대원 홍보위원으로 임명됐다.

이날 홍보위원으로 위촉된 주원은 "어릴 때 꿈이 소방관이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소방관, 의용 소방대원 분들의 노고를 감사하게 여기지 못하고 익숙하게 생각했던 시기가 있었던 것 같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영화 '소방관'을 촬영하면서 다시 한번 존경스럽고, 감사하다 생각했다.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드리고 싶다"라며 존경의 마음을 표했다.

또 "홍보위원으로 임명해 주신 만큼 여러분의 노고와 안전의 중요성에 대해 널리 알릴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주원은 "영화 '소방관'이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 작품인 만큼 사명감을 갖고, 진심을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던 것 같다. 덕분에 많은 분들이, 특히 어린 친구들이 영화를 보고 소방관이 꿈이 되는 게 좋은 현상이라 생각한다"라며 위촉 소감과 함께 뜻깊은 소회를 밝혔다.

앞서 주원은 지난 해 12월 4일 개봉한 2001년 홍제동 화재 참사 사건을 그린 영화 '소방관'으로 진정성 있는 연기를 보여주며 관객들과 소통했다.

무엇보다 소방관의 치열한 현장과 노고, 헌신을 담아내며 많은 이들에게 진한 울림과 여운을 선사했다.

영화 속에서 신입 소방관 철웅 역을 맡아 사회 초년생의 고찰부터 성장하는 모습까지 변화하는 과정을 흡입력 있게 구현했다. 특히 변주하는 인물의 감정선에 설득력을 불어넣은 주원의 노련한 열연으로 호평을 이끌어냈다.

한편 주원은 드라마, 영화, OTT, 뮤지컬 등 국한되지 않은 장르 소화력을 보여주며 배우로 활발히 활동하는 것은 물론, 최근 '사랑은…' 음원 발매까지 이어가며 다양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 = 고스트스튜디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