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SF9(에스에프나인)이 사랑을 향해 질주하는 레이서로 변신, 강렬한 컴백을 알렸다.
SF9의 새 앨범 'LOVE RACE'와 동명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가 11일 오후 6시 공개됐다.
SF9은 지난 2016년 데뷔해 활발히 활동을 펼쳤다. 2021년에는 멤버 전원이 조기 재계약을 체결했고, 이후 2023년 멤버 로운의 탈퇴로 팀이 재편됐다. 지난해에는 주호도 소속사를 이적했다. 다원은 군 복무 중으로, 이번 활동에는 주호와 다원을 제외한 여섯 멤버(영빈 인성 재윤 태양 휘영 찬희)가 참여했다.
SF9은 멤버들의 입대 등 상황에 맞게 다양한 조합으로 뭉쳐 앨범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군백기'에도 팬들의 허전함을 최소화하고 있는 것. 5명의 멤버가 참여한 지난 앨범 이후 약 7개월 만에 펼치는 컴백 활동에는 그 사이 전역한 재윤이 합류해 팬들의 기대를 더했다.
여섯 멤버가 펼칠 'LOVE RACE'는 팬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담아낸다는 'YOUR FANTASY'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이다. 지난 활동에서 청량 매력을 선보였던 이들이 이번에는 거친 남성미를 강조하며 상반된 매력을 드러냈다.
타이틀곡 'LOVE RACE'는 상대방에게 달려갈 준비가 되어 있는 SF9의 열정을 담아낸 팝 댄스곡이다. 직설적인 제목처럼 퍼포먼스 또한 파워풀하고 역동적인 스타일의 안무로 몰입감을 더했다. 뮤직비디오 속, 카리스마 넘치는 레이서로 변신한 멤버들은 바이크를 타는 모습을 연상케 하는 포인트 동작으로 '질주 퍼포먼스'를 완성, 시선을 끌었다.
가사에도 "널 향한 내 LOVE RACE yeah", "절대로 밟지 않아 Brakes, now / Speed를 맘껏 올려", "지금 가고 있어 난 준비됐어 / Wait for me / 데려갈게 네가 원하는 어디든 / Come with me" 등 열정적인 사랑을 노래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한편, SF9의 신보 'LOVE RACE'에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보컬의 매력을 극대화한 'Suited', SF9만의 산뜻함이 묻어나는 'Side by Side', 고통과 배신을 극복하는 이야기를 담은 'WARURU', 씨엔블루 정용화가 작곡에 참여한 일렉트로닉 팝 댄스곡 'No No No', 발라드 '숨은 사랑 찾기 (Love Puzzle)' 등 다채로운 6곡이 수록됐다.
사진=SF9 'LOVE RACE' 뮤직비디오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