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2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를 선보인다.
6일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글로벌 출시 2주년을 맞아 '최상민 PD'가 게임 내 몬스터로 등장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4월 2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이용자들은 몬스터로 등장한 '최상민 PD'와 대결하면서 다양한 퀘스트와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이벤트의 첫 번째 콘텐츠로 신규 오픈퀘스트 '난입! 수수께끼의 존재'가 추가됐다. 이를 완료하면 2주년 한정 칭호 '2주년 기념 소환사'가 지급되며, 'PD 사원증', '빛과 어둠의 전설 소환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체크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필드 이벤트 'PD Choi를 막아라!'를 통해 이벤트 재화 '사원증'을, '수상한 PD' 필드 이벤트를 통해 '기획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반복 의뢰 수행 시 '블랙커피' 재화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이 재화들은 일정 수량을 모으면 신규 의상 아이템, 'PD의 사원증', 다양한 소환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PD의 사원증'은 'PD의 상점 개방!' 이벤트 페이지에서 5성 '빛과 어둠 소환수 선택권', '빛과 어둠의 초월 소환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기타 이벤트 재화들은 'PD Choi' 신비의 섬 장식, 초월의 소환서, 5성 전설 아티팩트 선택권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신규 이벤트 던전 'PD의 악몽 던전'도 추가됐다. 던전을 클리어하고 누적 점수를 쌓으면 신규 탈것 '휴가 중인 알파카' 및 크리스탈을 획득할 수 있다. 점수 랭킹에 따라 추가 보상도 지급된다.
이와 함께 신규 시스템과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보유한 6성 룬의 세트를 변경할 수 있는 '룬 세트 변경 시스템'이 도입됐으며, 물 속성 사막여왕 및 어둠 속성 카우걸과 관련된 숨겨진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조슈아의 책장'이 추가됐다.
한편, '크로니클' 글로벌 2주년 기념 이벤트 관련 상세한 내용은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컴투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