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크래프톤이 게임 제작·AI 분야 신입 채용을 진행한다.
4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중장기 목표인 'Big 프랜차이즈 IP' 확보 전략에 맞춰 게임 제작, 퍼블리싱, AI 분야의 신입 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졸업 예정 학·석사와 1~3년 경력자로, 3월 4일부터 16일까지 지원을 받는다.
게임 제작·지원 분야는 '프론트엔드 프로그래밍', '게임 콘텐츠 프로그래밍', '모바일 게임 엔진 프로그래밍', '모바일 게임 콘텐츠 프로그래밍', 'VFX아트', '프리미엄 콘텐츠 기획', '개발PM', '프로세스 운영/기획', '사업PM' 등 9개 직군으로, 비개발 직군도 포함된다. AI 분야는 'AI 응용연구', '게임 AI 응용(RL)', '게임 AI 응용(LLM)', 'AI 게임테크(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AI 테크(백엔드 프로그래밍)' 등 5개 직군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직무테스트, 면접 순으로 진행한다. 개발 직군은 직무테스트 시 코딩 검사를 진행하며, 비개발 직군은 조직별 특성에 따라 별도 안내된다. 게임 제작·지원 분야는 'PUBG: 배틀그라운드', '팰월드 모바일' 개발, 신규 게임 개발 조직, 경영 지원 부서 등에 배치될 예정이다.
AI 분야 인재는 크래프톤의 딥러닝 본부에 합류한다. 이들은 엔비디아, 오픈AI 등과 협업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크래프톤은 미래의 게임 경험을 창조하고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확장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채용을 통해 크래프톤과 함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우수 인재들의 지원을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상세 지원 자격 및 과정, 직무 설명 등은 2025 크래프톤 신입 채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크래프톤은 '출산·육아 지원 제도' 확대를 위한 시행 방안을 마련해 안정적인 근무 여건 및 출산·양육 친화 기업문화를 제공하고, 저출생 극복을 위한 사회적 책임 관련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사진 = 크래프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