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25.02.25 15:55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가수 지드래곤의 솔로 정규 앨범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25일 오후 2시 지드래곤의 세 번째 정규 앨범 '위버맨쉬(Übermensch)' 음원과 타이틀곡 '투 배드(TOO BAD)'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위버맨쉬'는 철학자 프리드리히 니체가 삶의 목표로 제시한 인간상인 '초인'을 뜻하는 'Übermensch'를 콘셉트로, 스스로를 넘어서는 존재로서 더욱 강렬하고 단단한 모습으로 돌아온 지드래곤의 모습을 담고 있다.
타이틀곡 '투 배드'는 그루브 한 드럼 비트와 중독성 있는 훅이 매력적인 곡으로, 리드미컬한 지드래곤의 래핑과 앤더슨 팩(Anderson Paak)의 보컬이 어우러져 듣는 순간 절로 리듬을 타게 만든다. 앤더슨 팩은 지드래곤과 함께 이 곡의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하였고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해 의리를 뽐냈다.
이 밖에도 선공개곡 '홈 스위트 홈(HOME SWEET HOME)', '파워(POWER)'를 비롯 '드라마(DRAMA)', '아이빌롱투유(IBELONGIIU)', '테이크 미(TAKE ME)', '보나마나(BONAMANA)', '자이로드롭(GYRO-DROP)'까지 지드래곤만의 독보적인 아이덴티티가 담긴 8곡이 담겼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