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3-17 05:02
게임

블리자드 'WOW, '내부 전쟁' 첫 대규모 업데이트 '언더마인 해방의 날' 예고

기사입력 2025.02.15 06:43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언더마인 해방의 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World of Warcraft: The War Within, 이하 내부 전쟁)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11.1 콘텐츠 업데이트)인 '언더마인 해방의 날(Undermine(d))'을 한국 시간 기준 2월 27일부터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고블린의 수도 언더마인(Undermine)을 무대로 내부 전쟁의 다음 대장정이 진행된다. 이용자는 고블린 무역회사들을 규합해 갤리윅스를 저지하고, 잘아타스와 맺은 불가사의한 관계를 탐색하게 된다.

언더마인에서 새롭게 도입되는 업데이트 중 주목되는 콘텐츠로는 고.속.주.행.(D.R.I.V.E)이 있다. 이를 통해 훨씬 빠르고 역동적인 이동을 할 수 있으며,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는 개조 차량 G-99 광폭질주차(G-99 Breakneck)를 타고 길거리를 내달릴 수 있다.

신규 던전과 공격대 콘텐츠도 추가된다. 8인 공격대 콘텐츠인 언더마인 해방전선(Liberation of Undermine)은 언더마인 길거리에서 시작해 갤리윅스의 본거지까지 이어지는 대규모 결전을 즐길 수 있다. 네 명의 우두머리가 등장하는 새로운 던전 '작전명: 수문'(Operation: Floodgate)에서 이용자는 댐을 무너뜨려 '울리는 심연'에 재앙적인 홍수를 일으키려는 세력들을 신속히 저지해야 한다.

더불어, 새로운 방어 담당 전문화를 얻은 브란 브론즈비어드와 함께 새로운 구렁인 채굴지 9호(Excavation Site 9)와 옆길 수문(Sidestreet Sluice)을 탐험할 수 있게 된다. 기존 구렁에는 새로운 변형들이 추가된다.

플레이어 간 전투 투기장인 살육의 우리(Cage of Carnage)도 추가돼 덫이 가득한 소규모 전투 지역에서 실력을 증명할 수 있으며, 스팀휘들(Steamwheedle), 블랙워터(Blackwater), 빌지워터(Bilgewater), 투자개발회사(Venture Company) 등 4대 무역회사 중 하나와 협력해 매주 색다른 경험을 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새로운 공격대 티어 세트와 신화+ 던전 목록 업데이트 등 다양한 신규 보상도 만날 수 있다.

한편, '언더마인 해방의 날' 콘텐츠 업데이트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