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3-17 05:03
게임

'PO에서 만나자 포리!'…NS, DRX 3대1로 제압하며 플레이오프 진출 (LCK 컵)

기사입력 2025.02.09 18:14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NS가 일요일 저녁의 주인공이 됐다.

9일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는 '2025 LoL 챔피언스 코리아 컵'(이하 LCK 컵) 플레이인3R 농심 레드포스(이하 NS) 대 디알엑스(이하 DRX) 경기를 진행했다.

NS가 세트스코어 2대1 상태에서 펼쳐진 4세트. 이번 세트는 DRX가 블루팀, NS가 레드팀으로 협곡에 나섰다.

카밀, 세주아니, 오리아나, 세나, 오른 조합을 구성한 DRX와  나르, 뽀삐, 탈리야, 아펠리오스, 렐 조합을 구성한 NS의 격돌. 첫 킬은 상대 스폰지의 세주아니를 사냥한 NS가 가져갔다.

이후에도 산발적인 교전에서 유의미한 이득을 본  NS. 초반 9분 기준 킬 스코어를 4대0으로 벌렸다. 골드는 약 2천 차이.

10분 대에도 협곡의 위와 아래에서 벌어진 교전에서 승리한 NS. 상대 바텀 1차 포탑 파괴, 첫 드래곤 사냥, 무력행사 완성, 전령 사냥 등 알짜 이득을 가져가며 착실히 격차를 벌렸다.

상대 미드 1, 2차 포탑도 파괴한 NS. DRX도 기습적으로 상대 아펠리오스를 잡아내는 등의 활약을 보였지만, 협곡의 공기를 바꾸기 위해선 좀 더 많은 이득을 볼 필요가 있었다.

그러나 허점을 쉽게 보이지 않은 NS. 오히려 앞선 시야를 바탕으로 상대에게 타격을 입히며 아타칸 사냥에 성공했다.

DRX도 기습적인 설계로 상대의 아타칸 버프를 빼고 미드 1차 포탑을 파괴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힘의 차이는 너무나 컸고, NS는 힘 차이를 바탕으로 인원 배치에서 이득을 보며 격차를 벌렸다. 24분 기준 킬 스코어는 NS 12 vs DRX 2.

연이은 교전 승리로 힘 차이를 더 크게 벌린 NS. 그 힘을 바탕으로 상대 넥서스를 파괴하며 매치 승리를 확정지었다.

세트스코어 3대1. 오늘 경기 승리를 통해 NS는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다.

한편, '2025 LCK컵'은 SOOP, 네이버 이스포츠&게임, 유튜브 LCK 채널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된다. 경기는 평일 오후 5시, 주말에는 오후 3시부터 시작되며 현장 관람 티켓 예매는 경기 시작 48시간 전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할 수 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