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크로니클'이 '오! 나의 여신님' 컬래버를 진행했다.
6일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자사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유명 애니메이션 '오! 나의 여신님'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 나의 여신님'은 후지시마 코스케의 만화책을 원작으로 한 TV 애니메이션으로, 네코미 공과 대학에 다니는 평범한 대학생 주인공이 천계의 여신 '베르단디' 및 그녀의 동료들과 만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룬 러브 코미디 작품이다. 1988년부터 약 25년간 연재된 원작 만화와 TV 애니메이션 1, 2기는 일본과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으로 '오! 나의 여신님'의 여신 4인방인 '베르단디', '울드', '스쿨드', '페이오스'가 '크로니클' 소환수로 등장한다. '베르단디'는 빛과 바람 속성의 지원형 소환수, '울드'는 어둠과 불 속성 마법사형 소환수. '스쿨드'와 '페이오스'는 각각 빛·물 속성, 어둠·바람 속성 소환수다.
불·물·바람 속성 소환수는 여신 복장을, 빛·어둠 속성 소환수는 데이트 복장을 착용해 원작 팬들의 추억을 되살린다. 네 소환수는 신비의 소환서, 크리스탈, 컬래버 전용 소환서 등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소환 마일리지를 사용하면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오는 3월 19일까지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해 여러 보상과 함께 호감도 이벤트 재화인 '요리'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그리고 '요리'를 이용해 '두근두근! 여신님과 함께' 이벤트에 참여하면 각 소환수별 호감도를 높이고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오! 나의 여신님' 애니메이션 속 '사이드카 오토바이'를 탈것으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새로운 필드 이벤트 '축제의 섬 버그 소탕'에 참여하거나 필드 위 몬스터를 사냥해 탈것 부위를 제작하고, 7단계에 걸쳐 제작을 완료하면 해당 탈것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육성 재화와 소환서를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컬래버 오픈 퀘스트, 출석 이벤트, 각 여신 소환수별로 서브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소환사와 여신님' 이벤트도 열린다.
한편, '크로니클 X 오! 나의 여신님' 컬래버레이션과 이번 업데이트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크로니클'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컴투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