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7-13 12:46
연예

'인디 팬들을 위한 음악 호텔'…신촌 엠피엠지 뮤직 팝업 스토어 [덕지순례]

기사입력 2024.07.08 19:00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엠피엠지 뮤직이 20년 만에 첫 팝업스토어를 열어 관심을 끌고 있다.



엠피엠지 뮤직은 7월 5일부터 11일까지 7일간 서울 마포구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 지하 2층에서 90년대 아메리칸 빈티지 스타일 호텔 스위트룸을 콘셉트로 한 팝업스토어 'Don't Mute Your Music'을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Don't Mute Your Music'이라는 슬로건 아래 엠피엠지 뮤직의 소속 아티스트들의 음악 IP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에 이곳에서는 한정 MD 판매와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이 팝업 스토어는 '오프닝 세레머니' 공연으로 화제를 모았다. 지난 5일 KT&G 상상마당 홍대에서 개최된 공연에는 소속 아티스트 Lacuna(라쿠나)가 출연했으며, 태국 밴드 Television Off가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했다. 그리고 공연 티켓 소지자가 팝업 스토어에 방문하면 라쿠나의 폴라로이드를 증정했다.



또 다른 관람 포인트는 '호텔 스위트룸' 테마로 제작된 소속 아티스트들의 스페셜 MD다. 엠피엠지 뮤직은 아티스트 IP가 담긴 잠옷, 코스터, 키링, 도자기, 목걸이, 호루라기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특히 솔루션스, 유다빈밴드, 소란, 쏜애플 등 소속 아티스트들의 컬래버레이션 MD가 주목받고 있다. MD 구매자는 7월 27일 개최되는 페스티벌 'HAVE A NICE TRIP 2024' 초대권 제공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음악 IP를 살린 공간 구성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호텔 스위트룸을 연상시키는 객실과 파우더룸에서는 엠피엠지 뮤직의 IP를 찾아볼 수 있으며, 최고급 오디오 장비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프라이빗 샤워실에서는 아티스트의 미공개 데모를 들을 수 있다.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7월 5일부터 7일까지는 '브루잉 세레모니'와 함께 제작한 '엠피엠지 뮤직 블렌드' 커피를 제공했다. 카페 리카르도와 협업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며, 포토이즘'과 협업해 추억을 기록할 수 있는 프레임도 마련했다.



증정 이벤트도 준비했다. 모든 관람객에게 제공되는 엠피엠지 뮤직 팝업 연필과 리플렛 속 자사 아티스트 10팀의 음악 취향 테스트 결과를 SNS에 공유하면, 아티스트의 초상 드로잉, 사인 및 노래 가사가 담긴 카드와 엽서, 아티스트 특별 로고 스티커를 지급한다.

한편, 팝업스토어의 마지막 날에는 솔루션스가 마무리 공연을 장식한다.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솔루션스 바이닐을 포함한 MD를 3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7월 11일 오후 9시 마포구 생기 스튜디오에서 열리는 'THE SOLUTIONS' 3rd Album Release Showcase Party 티켓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엠피엠지 뮤직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