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18 08:41
연예

고개 숙인 하이브, BTS 진 '허그회' 응모 자격 변경…"신규 구매 없이 응모 가능" [전문]

기사입력 2024.06.03 17:48



(엑스포츠뉴스 김수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진의 전역 후 첫 이벤트에 상술 논란이 불거지자 응모 조건을 변경한 하이브가 추가 입장을 공지했다.

3일 하이브는 "응모 과정에서 불편함을 초래한 점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 드린다"며 보완된 응모 기준을 다시 안내했다. 역대 발매된 모든 앨범을 새로 구매해야 했던 기존 응모 조건에서 신규 구매 내역과 관계 없이 응모가 가능하도록 조정한 것.

또한, 지난 2일 이벤트 공지 이후 앨범 전체를 새로 구매한 팬들도 피해를 입지 않도록 기존 응모 기준도 변동 없이 적용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허그회'를 진행하며 진의 안전을 걱정하는 팬들의 의견에 "아티스트와 운영 부서가 많은 논의를 거쳐 확정하게 됐다. 사전 리허설 등을 통해 팬 여러분과 아티스트 모두의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마무리하며 하이브는 "진의 전역을 앞두고 많은 기대와 응원을 보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준비 과정에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 아티스트를 아끼는 마음으로 보내주시는 질책은 겸허히 받아들여 모두가 즐거운 이벤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사과했다.

한편, 하이브는 지난 2일 진의 전역 행사를 알림과 동시에 응모 기간 내 앤솔로지 앨범인 'Proof' 이후 발매된 역대 앨범을 구매해야만 주어지는 응모 자격으로 "멤버를 돈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 생각한다", "진이 주체가 되는 행사의 의미가 퇴색된다"는 비판을 받은 바 있다.

이하 빅히트 공지 전문.

안녕하세요.
빅히트 뮤직입니다.

'2024 FESTA' 진 오프라인 행사의 응모 기준 변경 안내드립니다.

먼저, 응모 과정에서 불편함을 초래한 점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2024 FESTA' 진의 오프라인 행사 응모 기준을 다음과 같이 보완하였습니다.

2024년 6월 2일(일) 11시(KST) 공지 이전 weverse shop GLOBAL에서 진의 솔로 싱글 ‘The Astronaut’ 혹은 방탄소년단의 ‘Proof’를 구매하신 분들은 신규 구매 내역과 관계 없이 행사 응모가 가능하도록 조정했습니다.

또한 2024년 6월 2일(일) 11시(KST) 공지 이후 음반(‘Proof’, ‘The Astronaut’, ‘Indigo’, ‘FACE’, ‘D-DAY’, ‘Jack In The Box’, ‘Layover’, ‘GOLDEN’, ‘HOPE ON THE STREET VOL.1’, ‘Right Place, Wrong Person’)을 구매하여 응모하신 분들 역시 피해를 입지 않아야 한다는 점을 고려하여 기존 안내된 응모 기준도 변동 없이 적용됩니다.

과거 구매 이력은 현재 시스템과 일정상 가능한 범위 내의 방안을 모색해 반영된 점 너른 양해 부탁 드립니다. ‘FESTA’가 방탄소년단의 행사인 점을 감안해 가장 최근 발매된 단체 앨범 ‘Proof’와 올해 FESTA 오프라인 행사를 함께하는 멤버 진의 솔로 싱글 ‘The Astronaut’을 반영하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오프라인 행사 1부인 ‘진’s Greetings’는 아티스트와 운영 부서가 많은 논의를 거쳐 확정하게 됐습니다. 사전 리허설 등을 통해 팬 여러분과 아티스트 모두의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진의 전역을 앞두고 많은 기대와 응원을 보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준비 과정에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아티스트를 아끼는 마음으로 보내주시는 질책은 겸허히 받아들여 모두가 즐거운 이벤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자세한 응모 기준은 weverse shop 내 공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김수아 기자 sakim424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