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01:59
연예

황정음=메두사…'7인의 부활', 딥페이크→총까지 등장 [종합]

기사입력 2024.04.06 08:50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7인의 부활’ 메두사 황정음이 엄기준의 죽음을 위해 이준과 비밀공조를 시작했다.

5일 방송한 SBS 금토드라마 ‘7인의 부활’ 3회에서는 매튜 리(=심준석/엄기준 분)를 무너뜨리기 위한 민도혁(이준 분)과 ‘메두사(황정음)’의 짜릿한 공조가 펼쳐졌다.

이어 민도혁과 내통한 ‘배신자’로 내몰린 한모네(이유비)에게 매튜 리의 총이 겨눠진 가운데 울려 퍼진 총소리는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3회 시청률은 평균 4.5%, 순간 최고 6.4%까지 치솟았으며 타깃 2049시청률은 1.9%로 금토드라마 1위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였다.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민도혁이 살아있다는 것을 알게 된 매튜 리는 분노했다. 금라희는 악인들 중 배신자가 있을 거라며 모두를 긴급소집했다. 배신자가 누구냐는 매튜 리의 폭주에 겁에 질린 악인들은 서로를 의심하고 물고 뜯으며 균열을 일으켰다. 



미쉘(유주)에게 매튜 리가 심준석이라는 사실을 알린 한모네가 배신자로 내몰렸고, 금라희는 이를 부추겼다.

누명을 벗은 민도혁의 첫 번째 복수 플랜도 가동됐다. 산속에서 숨어 지내 온 연기를 하며 방송에 등장한 민도혁은 ‘성찬그룹’ 심용(김일우 분) 회장의 아들이 아니라고 해명했고, 매튜 리와 똑같이 연쇄살인범 심준석에게 가족을 잃었다며 국민의 정서를 건드렸다. 

또 방송을 통해 매튜 리가 심준석으로부터 자신을 지켜줄 것이라고 여론을 형성했다. 이후 민도혁은 매튜 리와 맞먹는 국민 영웅이 됐고, 세상은 민도혁 ‘붐’이 일어나고 있었다.

그리고 민도혁은 티키타카에 입성했다. 매튜 리와 금라희는 민도혁을 가까이 두고 그의 조력자를 찾아낼 계획이었다. 민도혁은 일부러 취재진 앞에서 매튜 리와 친한 척하며 그를 쥐락펴락했으며, 직원들 앞에선 어딘가 덜 떨어진 듯 행동했고, 그들이 사라지면 돌변해 움직였다. 

남몰래 칠드런홈 사이트에 ‘노한나(심지유)’ 이름을 검색해보는가 하면, 티키타카와 관련된 기사를 조작해 매튜 리의 실체를 밝히려는 댓글을 퍼트렸다.

그런 가운데 민도혁에게 또 다른 공조자 ‘메두사’가 접근해왔다. 그는 민도혁에게 매튜 리와 금라희의 죽음이 자신의 목표라고 말하며 비밀공조를 제안했고, 내일 서울시장의 스캔들이 터질 거라고 알렸다. 이어 뜻밖의 반전이 드러났다. 민도혁에게 접근한 ‘메두사’의 정체가 금라희였던 것. “지금부터 우리의 비밀공조를 시작한다. 케이를 무너뜨리기 위해”라는 금라희의 선전포고는 소름을 유발했다.

한편, 한모네는 매튜 리와 ‘세이브’ 대표 황찬성(이정신)의 만남을 성사시켰다. 매튜 리는 무시하는 듯한 황찬성의 불쾌한 태도에 분노했지만, 한모네는 그의 약점을 캐내겠다며 배신자 낙인을 떨쳐내기 위해 노력했다. 그러나 곧 계획은 한순간에 무너져 내렸다. 



노한나를 데리고 숨어지내던 한모네의 친엄마 윤지숙(김현)이 유괴범으로 몰린 것. 한모네는 급히 경찰서로 향해 윤지숙의 신원보증을 했지만, 그를 몰래 따라간 금라희가 노한나의 행방을 알아차리고 말았다. 금라희는 노한나를 빼돌렸고, 이 사실이 매튜 리에게 발각돼 한모네는 위기를 맞았다.

‘메두사’ 금라희는 곧장 민도혁에게 노한나를 찾으라고 지시했다. 민도혁은 매튜 리보다 먼저 별장으로 향했다. 민도혁은 매튜 리의 수하들을 따돌리고 무사히 노한나를 구하는데 성공했다. 그리고 매튜 리가 노한나를 건드리지 못하도록 계획을 세웠다. 노한나의 얼굴을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연쇄살인범 심준석이 노한나를 납치했다고 꾸며낸 것. 

민도혁은 노한나 살인 예고가 담긴 심준석(김도훈)의 딥페이크 영상을 만들어 만천하에 공개했고, 티카타카의 칠드런홈 앱을 이용해 매튜 리를 뒤흔들었다. 민도혁의 작전은 적중했다. 노한나 구출에 성공하지 못하자, 순식간에 여론은 티키타카의 무능함을 비판하는 분위기로 바뀌었다. 

매튜 리가 ‘루카’를 통해 딥페이크 영상의 해킹 경로를 찾는 순간 오류가 발생했고, 민도혁의 배후가 있을 것이라는 금라희의 말에 그는 ‘진짜’ 이휘소가 살아있다고 확신했다.

방송 말미 매튜 리의 지하감옥에 갇힌 한모네의 모습은 충격적이었다. 매튜 리는 정신을 잃은 그를 깨워내 민도혁의 배후를 물었다. 한모네는 아무것도 모른다고 답했다. 

매튜 리의 협박에 윤지숙을 살려달라고 애원했지만, 금라희는 한모네가 앞길에 걸림돌이 될 것이라며 망설임 없이 죽이라고 부추겼다. 이어진 총성 엔딩은 충격과 함께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한편, SBS 금토드라마 ‘7인의 부활’ 4회는 6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사진=SBS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