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21:17
연예

"제목 변경 불가"…은혁 밝힌 슈주 D&E '지지배' 논란 전말 [엑's 이슈]

기사입력 2024.03.28 07:10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D&E가 정식 컴백에 앞서 신곡명 논란으로 입방아에 오르내린 가운데, 멤버 은혁이 입장을 밝혔다.

27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는 '슈주, 안싸우면 다행이야' 특집으로 꾸며져 김희철, 이특, 예성, 은혁이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은혁은 "타이틀곡 제목을 발표했는데 논란이 됐다"며 최근 불거진 신곡명 '지지배(GGB)' 논란에 말문을 열었다. 



그는 "저희의 의도는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귀엽게 표현해 보려 했는데 심사숙고하지 못한 것 때문에 불편을 끼쳐드린 것 같다"며 "앨범 제작이 다 끝나서 제목을 바꿀 수가 없었다. 그래서 음악방송 스케줄을 전면 취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쉽지만 다음에 더 잘 만들겠다"고 거듭 사과했다. 

앞서 은해와 동혁의 유닛 슈퍼주니어-D&E는 다섯 번째 미니 앨범 '606(SIX ZERO SIX)'의 타이틀 곡명 '지지배' 공개 이후 논란에 휩싸였다.

지지배가 '여자아이'를 낮잡아 이르는 말인 '계집아이'를 뜻한다는 점에서 일각에서는 시대착오적 발상이며 여성 비하라는 지적까지 일기 시작했다. 



논란이 커지자 소속사 오드엔터테인먼트 측은 "'지지배'라는 곡은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너무 예쁜 지지배', '같이 보던 무지개' 등 좀 더 친근한 관계성을 귀여운 가사로 표현한 곡"이라고 해명에 나섰다. 

또한 "팬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우려처럼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하려는 의도는 절대 없었다"면서 "그럼에도 이 단어를 두고 시대성에 대한 각자의 의견 및 불편할 수 있을 거라는 판단을 조 더 사려깊게 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이후로도 동해가 SNS를 통해 "너무 예쁜 지지배"라며 '지지배'라는 단어를 강조해 뭇매를 맞기도 했다. 

한편, 새 앨범 '606(SIX ZERO SIX)'는 슈퍼주니어-D&E가 약 2년 4개월의 공백을 깨고 선보이는 컴백 작품으로 지난 26일 발매됐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MBC, 오드엔터테인먼트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