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17:43
연예

이무생 "요즘 확신보다 본능을 믿는다"

기사입력 2024.02.21 13:16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배우 이무생이 연기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이무생은 패션 매거진 엘르와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화보는 늘 작품을 통해 사랑 앞에서 용감해지는 남자의 얼굴을 선보여 온 그의 ‘느와르’적인 순간들을 포착했다.

최근 종영한 '마에스트라'에서 ‘집착광공’이라 불릴 만큼 매력적인 유정재를 떠나 보낸 그는 그와 닮은 점에 관해 “어떻게 20년간 한 사람에 대한 사랑을 지켜왔을지 생각해 보니, 순수에 대한 동경이 원천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릴 적 누군가를 온마음으로 사랑하던 마음. 나 역시 이번 작품을 하면서 같은 감정을 느꼈다. 연기에 대한 초심이랄지, 그런 태초의 감정을 끝까지 지키고 싶다”라고 전했다.



'부부의 세계', '서른, 아홉', '마에스트라'를 포함, 멜로 연기로 큰 사랑을 받았지만 '더글로리'의 사이코패스, '노량'의 왜군 선봉장, '시민덕희'의 보이스피싱 총책 등 악역으로서 스펙트럼도 넓다.

그는 “악역이든 선역이든 그냥 그 역할로 그럴싸하다고 느껴지게 만드는 과정이 중요하다. 인물이 그럴 수밖에 없었던 지점을 잘 찾아내 표현하는 일이 우선이기에 악역과 선역의 차이는 중요하지 않은 문제인 것 같다. 요즘에는 제 악역 모습도 꽤 사랑해 주신다”라고 전했다.

18년간 자신만의 속도로 달려온 이무생은 “연기는 나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이라며 “스스로 집중해 만들어낸 내 생각, 나 자신을 현장에서 공유하는 일이다. 내가 가진 것과 남의 것들이 부닥쳤을 때 튀기는 ‘스파크’를 느끼는 과정이기도 하다. 잘 부딪히려면, 내게 귀 기울여야 한다. 차근차근 다져진 ‘내 것’을 보여주고 서로 이해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무언가 탄생하는 것, 그 과정이 참 매력적인 일”이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곧 '하이드'와 '경성크리처' 시즌2 등 공개를 앞둔 그는 “요즘 확신보다 본능을 믿는다. 본능에 충실했든, 차선을 택했든 결과적으로 어떻게든 앞으로 나아가게 된다. 그렇다면 본능에 충실하고 싶다. 이 본능, 이 일을 좋아하는 마음이 오래 갔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무생의 화보와 인터뷰는 엘르 3월호와 엘르 웹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엘르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